제주자치도교육청은 청렴한 제주교육문화 분위기 확산 및 청렴 교육용 컨텐츠 개발?보급을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내 모든 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3 청렴 컨텐츠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수상작을 18일 선정?발표하였다.

공모분야는 UCC분야와 웹툰, e-포스터, 청렴캐릭터 등 멀티미디어 분야로서 총50편이 응모되었으며, 작년 19편 응모에 비해 갑절 이상의 많은 작품들이 응모 되었다.

이 중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추자중학교 3학년 정재홍 학생이『청렴! 머리부터 발끝까지』란 제목의 이포스터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고, UCC분야에서는 도평초등학교 5학년 고채영, 천진, 6학년 김서연, 김희진 학생으로 구성된 IBS팀이 출품한『오늘 하루도 무사히...』라는 작품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도평초등학교 최우수 UCC를 지도한 김은길 교사는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도교사 표창을 하게 된다.

이외,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우수상 2팀, 장려상 1팀, UCC 분야에서는 우수상 1팀을 선정하여 시상을 하게 되었으며, 장려는 10팀이 선정되었다.

작년에 이어 네 번째 개최된 이번 대회는, 지난 해에 비해 많은 작품들이 출품된 게 특징으로, 선정된 우수작들은 CD로 제작하여 도내 학교 및 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며, 또한 우리 교육청 업무관리시스템 초기화면 자료로 활용하게 되어, 우리 교육청의 청렴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인복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