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광철)는 지난 16일 홀로어르신들의 정서함양지원과 청소년 인성교육 일환으로 GO, GO, GO (함께 하GO 체험 하GO 나누GO) 행복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고령화로 인하여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고, 또한 입시위주의 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효에 대한 상실도가 증가됨에 따라서 관내에 거주하고 계시는 홀로어르신들의 정서함양지원과 청소년 인성교육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지역 내 홀로어르신들과 1:1 가족 결연을 맺은 청소년 학생을 초청하여 1부, 2부 행사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장수 사진 만들기와 가족사진 촬영, 피플 앤 피플 봉사단과 함께한 어르신과 손자의 김장담그기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산업디자인과 장학규교수가 진행한 다양한 마술시범과 레크레이션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했다.

김광철 학장은 “기성세대와는 달리 점점 개인주의로 변해가는 학생들에게 효를 바탕으로 실천하는 나눔 활동이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작은 재능기부를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음에 이 행사에 참여한 교수진과 재학생 모두에게 큰 의미를 남기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관철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