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묵 기자)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시 유해환경감시단 주관으로 ‘2017년 동두천시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2017년 동두천시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자원봉사단원 200여명과 동두천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청소년 보호의식을 함양하고 자나라는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청소년 보호·선도활동, 건전생활 유도, 청소년유해환경 정화 및 지역주민에 대한 홍보, 청소년 일탈행위 방지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이날 발대식 이후 청소년의 음주환경 조장 실태를 조사하기 위하여 학교주변 커뮤니티 매핑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 단원들은 주류 광고 포스터 노출, 19세 미만 주류·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 등을 확인 해 지도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했다.

동두천시 오세창시장은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의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 음주·흡연 조장에 대한 감시체계를 강화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는 동두천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