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동 기자) 음성군 음성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특기적성을 계발하는 기회와 건전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준비한 ‘여름방학 청소년 문화교실’(이하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을 오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간 『즐겁고, 신나고, 행복한 청소년』이란 주제로 모둠북, 우쿨렐레, 요리쿡쿡, 레진아트, 댄스, 창의로봇 등 총6개 강좌이며 8회 과정으로 운영 되며, 모든 강좌는 전문강사 초빙으로 내실 있게 운영되며 각 요일별로 짜여져 있어 청소년의 개인 활동에 맞춰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고 하였고, 관내 모든 청소년들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음성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음성청소년문화의집(043-871-5935)이나 홈페이지(WWW.esyouth.es21.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