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만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MICE 업무협약을 맺고 서해안 중심의 국제 마이스산업 육성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3일 시청에서 제종길 안산시장과 황준기 인천관광공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이스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광 및 마이스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했다.

최근 안산시는 국제거리예술 심포지엄개최, 전국 공장설립 업무담당자 워크숍, 한국냄새환경학회 학술대회, 한국문화인류학회 학술대회 등 다양한 국·내외 마이스행사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송도컨벤시아를 바탕으로 집적화된 마이스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인천시와 마이스산업의 후발주자로서 컨벤션시설, 호텔과 같은 인프라가 부족한 편이나 시화호, 대부도, 조력발전소 등 해양, 생태, 에너지와 관련된 관광자원과 국가산업단지를 바탕으로 한 산업기반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안산시는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적인 마이스행사 유치와 관광산업에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양 기관이 앞으로도 상호방문 및 교류분야를 발굴·추진해 마이스산업의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