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지드래곤이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5월 23일부터 2017년 6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300만 6,7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2017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지드래곤,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싸이, 세븐틴, 마마무, 아이유, 블랙핑크, 러블리즈, 레드벨벳, 여자친구, AOA, 젝스키스, 씨스타, 위너, 태연, 산이, 비투비, 백현, 정은지, 볼빨간사춘기, EXID, 수란, 걸스데이, 지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드래곤이 한국 솔로 가수 중 처음으로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 총 5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지드래곤은 전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였고, 현재 국내 음악방송에서 방송출연없이 4관왕을 기록중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드래곤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논란, 좋다, 고맙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무제, USB, 빅뱅'이 높게 나타났다. 지드래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2.09%로 분석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