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시

(류수남 기자)  올해 2회째를 맞는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오는 9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안양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를 위해 영화제 측은 6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전 세계 청소년의 거침없는 꿈의 여정을 함께 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상영관 운영, 프로그램팀 지원, 기술 지원, 홍보 운영, 초청 등 총 5개 팀, 10개 분야이며 만 13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 동포, 국내 거주 외국인 가운데 한국어로 소통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사전 교육을 포함하여 영화제 전 기간 참여 및 안양으로 출퇴근 가능해야 한다. 영화제에 참여하는 모든 자원활동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유니폼, 영화제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전 기간 활동 완료 시 봉사시간을 인증 받을 수 있는 참여증서가 수여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28일 발표한다. 희망자는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www.aiyouth.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aiyouthplan@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www.aiyouth.or.kr)를 참고하거나 자원활동가 담당자(010-4380-30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