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은 23일 논평을 내고 심보균 행정자치부 차관이 지난 22일 언급한 세종시의 행자부 이전에 대해 26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사진=송승화)

(송승화 기자)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은 23일 심보균 행정자치부(이하 행자부) 차관의 행자부의 세종시 이전과 관련한 발언과 관련 논평을 통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심보균 행자부 차관의 이런 발언은 지난 22일 청와대 춘추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나왔으며 문재인 대통령 공약인 행자부의 세종시 이전은 기정사실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위치에 대해 당장 정부세종청사 내 입주는 어렵고 인근에 입주할 수 있는 건물이 많다며 문제없단 태도를 보였다.

심 차관의 이런 언급에 고준일 세종시 의장은 “26만 세종시민과 함께 전적으로 환영하며 공감한다”고 밝혔다.

▲ 원수산 정상에서 내려 본 세종특별자치 행복도시 전경.(사진=송승화)

고준일 시의장은 이미 이전한 중앙행정기관의 관리 및 지방 자치사무를 총괄하는 행자부가 ‘행복도시특별법’ 제정 당시 이전기관에 포함되지 않아 아쉬웠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대통령을 비롯한 행자부 장·차관의 노력과 의지로 이전 논의가 구체화 돼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행정수도 완성과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행자부 이전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선결과제임을 밝혔다.

이어 미이전 부서와 각종 위원회, 부처가 조속히 이전 결정을 해야 하며 국회 분원 과 제2 청와대 집무실 설치에 대한 행정적 절차도 조속히 마련되길 바란다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