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섭 기자)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에서는 활 전시관을 통한 각국 활쏘기 문화체험, 활사냥 체험, 신기전 체험, 갑옷입기 체험, 전통한복입기 체험, 활만들기, 칼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체험형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이번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동안 팀워크와 조직소통 강화로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 서바이벌 대회를 연다.

이번 활 서바이벌 대회는 지난 활축제에서 부족한 점을 보강해 흥미진진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해 나라별, 활 동호인, 관람객, 지역 주민, 단체 등 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진행방식은 시간 제한 10분, 5 vs 5 토너먼트 경기로 이뤄지며 이번 서바이벌 대회의 총 시상금은 440만원으로 신나는 경기도 즐기고 시상금도 받는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관내대회와 관외대회로 나눠 열리며, 참가 접수는 예천세계활축제 홈페이지(www.ywaf.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관내대회 참여자는 해당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제출 가능하고 관외대회 참여자는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로 우편, e-mail(relive7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올 9월 30일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또한 대회와 별도로 활 서바이벌 체험장을 운영해 행사 당일 방문하는 관람객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활 서바이벌체험, 호버볼 타깃 맞추기체험 등 다양한 활체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활 서바이벌 대회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054-650-603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