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공동 노력한다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공동 노력한다
  • 신영길 기자 silbo1@daum.net
  • 승인 2017.06.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사회적경제 활성화사업 협약 체결

(신영길 기자)  “지역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을 많이 발굴 육성해 이들이 지역의 일자리창출과 지역 사회공헌에 큰 역할을 하도록 군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최근 의성군청에서 사단법인 ‘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는데 공동 노력키로 했다고 알렸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사회적경제 주체의 발굴·조사, 워크숍 및 아카데미 지원을 통한 자원 육성, 신규업체 발굴 및 선도기업 육성 컨설팅, 사회적경제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서비스 확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이번 용역을 수행하는 사단법인 ‘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자치단체 특화사업 발굴 및 고용노동부 사회공헌활동 수행 등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기관이다.

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 박명배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이 사회적경제기업을 많이 발굴 하는 기초가 되도록 노력하고 특히 지역 특성에 적합한 새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집중 육성키 위해 학습동아리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특강 및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홍보전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