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때 아닌 까치소리로 반가운 소식을 듣고 때 아닌 수입도 올리니 오랜만에 기분이 풀리는 하루. 기분 좋아 과속하면 몇 배 더 슬퍼지는 오후가 되니 조심하라. 늦은 길 주의. 1, 5, 9월생 받을 것 독촉하라. 서쪽 사람이 도움 되니 웃음꽃.

▶소띠= 비밀을 속에 담아두지 못한 채 부부 간의 일을 친구에게 말해 버리는구나. 그 말이 메아리가 되어 밤에 큰소리가 날 듯하니 잡담은 금물이다. 받을 것 못 받았는데 줄 사람은 많으니 한숨뿐이다. 쥐, 말, 닭띠를 멀리하는 것이 좋겠다.

▶범띠= 쓸데없이 한 말이 문제를 일으킨다. 하늘밖에 모르는 일을 그 사람이 알고 있으니 기가 막힐 뿐. 북쪽 ㄱ, ㅈ, ㅂ성씨에게 사정을 말하면 수습해 줄 듯. 세상에 비밀은 없다는 이치를 알고 언행 조심. 안정을 주는 붉은색으로 단장해 볼 것.

▶토끼띠= 포용력이 있으니 어디를 가도 대접을 받는다. 사업에서도 빛이 보이니 미래의 웃음소리를 예약한 셈. 쉬는 것도 내일을 위함이니 건강을 챙겨라. 남녀관계는 절대 금물이다. 원치 않는 일로 근심걱정 생길 수. ㅅ, ㅇ, ㅊ성씨를 멀리하라.

▶용띠= 부모나 자녀에게 신경 쓰느라 직장 일에 지장이 있겠다. 공경과 사랑으로 대하라.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내 것도 아니면서 남의 사람 탐내다가 뒷덜미 잡혀 관재구설에 시달리게 되니 조심할 것. 3, 5, 9월생 주의.

▶뱀띠= 혼인이 늦어진 처녀총각에게 경사가 있겠다. 행운을 잡아라. 친구의 도움으로 짝꿍이 생길 듯. 사귀는 이가 있다면 오히려 갈등이 심각해진다. 기혼자는 부부의 사랑을 더욱 깊게 하라. 관심을 보여야 할 때. 적극성이 필요하다.

▶말띠= 허영심만 버리면 서쪽의 ㄱ, ㅈ, ㅇ성씨가 만나자고 할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가족과 약속이 있으니 내일로 미루어라. 가정에 충실한 당신의 모습에 더욱 감탄하리라. 애정과 사업에서 갈등이 크니 지혜로운 처세가 좋겠다.

▶양띠= 용기가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어 잘 되어가는 일을 망설이고 있다. 스포츠라도 여유있게 즐기자. 그리고 용기를 얻어 내일 하려는 일을 미리 착수하라. 생각보다 빠르게 진정될 것이다. ㄱ, ㅅ, ㅎ성씨의 조언을 참고할 것.

▶원숭이띠= 남이 주는 것이 공짜라고 마구 먹어대면 소화에 지장이 크다. 지금 약을 먹더라도 때는 이미 늦은 듯. 1, 5, 9월생 진퇴양난 격. 주변을 빨리 정리하라. 도피는 불가능. 움직이려면 차는 두고 가라. 화근이 생기니 서쪽 출입 삼가.

▶닭띠= 흐트러져 있던 재물이 모이는 격. 직장인은 상사에게 칭찬도 받겠다. 동쪽에 귀인이 있겠으니 언행 조심하고 겸손한 태도를 유지할 것. 3, 5, 9월생 사랑싸움 길면 좋지 않으니 먼저 다가가라. 금융계 투자는 길. ㄱ, ㅅ, ㅎ성씨를 멀리하라.

▶개띠= 근면성실한 태도로 주위사람들의 호응을 얻겠다. 현재는 별 소득이 없을지라도 꾸준한 노력이 덕이 되어 승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연상 연하와 인연을 맺고 구설에 오르게 되니 항상 행동을 바로함이 좋을 듯. 밤길 조심.

▶돼지띠= 취중에 하는 말이 백배로 효험을 보는 날이다. 공짜로 얻어먹고 푸념한 그 한마디가 그의 심중을 울리니 더욱 친밀해질 듯. 연인의 마음도 열리는 날. 범, 닭띠가 힘이 되어 줄 듯하니 꽉 잡아라. 7, 8, 9월생 노란색 피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