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대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ACC)과 (사)한국민족극운동협회가 공동 주최하는‘제27회 전국 민족극한마당’행사가 6월 16일부터 6월 18일까지 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민족극 한마당’ 행사는 전통 민족극을 계승해 펼치는 야외공연 놀이축제로 1988년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과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연계사업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다시 마당으로’이며 전통문화에 익숙한 중장년층을 포함한 다양한 시민들이 흥겹게 즐기고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민족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내 아시아문화광장에서는 개막 행사 ‘여는 마당’이, 극장1 야외무대와 열린마당에서는 ‘큰마당’과 ‘작은마당’이 각각 진행된다.

전국에서 총 14개 팀이 출연하며 마당극, 전통춤, 어린이극, 시민 참여극, 대동한마당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6월 16일(금) 오후 6시에 열리는 ‘여는 마당’ 개막행사는 풍물놀이와 서예 퍼포먼스, 부토 퍼포먼스 등을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와 멋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www.acc.go.kr)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