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자신을 잃고 태만하다가 자기 배당도 못 받는 격이다. 자만심은 금물이며 가족의 뜻을 따르는 것이 가정의 화목을 위해 현명한 처세다. 애정적으로 구설이 크겠다. 2, 9, 11월생 등허리에서 콩 튄다. 동업자와 의견충돌 있으니 조심할 것.

▶소띠= 항상 욕심이 앞서니 득이 없다. 말을 앞세우지 말고 실천부터 하라. 자녀들의 건강에 유의하라. 북, 동쪽에 귀인이 있으니 어려움을 상의할 것. ㅁ, ㅈ, ㅎ성씨 삼각관계 중간에 서서 애정도 금전도 눈치싸움하는 격. 지혜로운 판단이 필요.

▶범띠= 자녀들이 아직 어리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 가정의 귀중함을 알아야 하는 날. 자식으로 인해서 자존심 상할 일 있을 듯. 애정은 금전 문제로 다툼 예상. 사랑하는 이라도 점검해 볼 필요 있다. 용, 토끼, 돼지 띠의 마음이 상했구나.

▶토끼띠=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면은 강하나 자신감이 약해져 울상이다. 스스로는 항상 외롭고 쓸쓸하다고만 느낀다. 변한 모습으로 성의를 다해 마음을 전달해야 하는 날이다. 다만 투기만큼은 삼가라. 3, 7, 9월생 지나치게 신경쓰다 신병수.

▶용띠= 자녀가 사춘기인 부모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날이다. 지나친 간섭보다는 세심한 사랑으로 관심을 보이고 대화로써 감싸주는 것이 좋겠다. 서, 북쪽 친구를 조심하게 하는 것이 자녀에게 이롭다. ㄱ, ㄴ, ㅇ성씨는 갈 길이 멀다.

▶뱀띠= 시작은 어려웠나 결과는 좋겠다. 중개업이나 건축업을 하는 사람은 소득이 있겠고 귀인이 돕는 운수다. 애정에는 자신을 갖고 상대에게 힘을 주어라. 공직자는 책임 완수. 투기는 불길. 서남 길. ㅂ, ㅇ, ㅎ성씨 기회를 포착하면 대성할 수.

▶말띠=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듯. 조여 있던 나사가 풀릴 듯하다 열심히 노력한 자에게는 풍성한 수확이 있다. 북쪽에서 행운이 올 것이다. 5, 7, 11월생 가정만큼은 반드시 지켜야 하니 각별히 유념할 것. 화이트로 단장해 볼 것.

▶양띠= 부담스럽고 책임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보증이나 문서관리에 조심해야 한다. 언행에도 신중할 것. 가정에서는 애정문제로 신경 쓸 일이 있다. 유비무환으로 만약에 대비하라. 뱀, 원숭이보다 돼지, 닭 띠가 좋다. 4, 5, 6월생 남쪽 길.

▶원숭이띠= 너무 큰 기대를 걸면 자녀에게 부담을 준다. 부모자식 간이라도 계산은 정확해야 된다. 연상연하 남녀가 나이 차이를 초월해 사랑하는 운이니 주위를 의식하지 말 것. 식품계통 투자는 길하다. ㄷ, ㅍ, ㅊ성씨는 형제 간 의견 대립에 주의.

▶닭띠= 새로운 각오로 앞날을 설계하라. 엎질러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 실수를 계기로 반성하고 후회 없는 미래를 기약하는 것이 좋을 듯. ㅂ, ㅇ, ㅎ성씨를 조심하고 직장인은 자기사업을 중단해야 찬사를 듣는다. 일찍 귀가함이 좋을 듯.

▶개띠= 진퇴양난에 놓여있다.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지혜롭게 판단하면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저울질을 잘해서 어수선한 주변을 냉정하게 정리함이 좋을 듯. 여러 사람에게 마음을 두지 말고 한 사람만 선택해야 한다. 7, 9, 11월생 노란색 삼가라.

▶돼지띠=계획한 일 추진실적이 부진하다고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전진하면 대성할 수. 양보하는 태도로 언행에 조심함이 좋다. 남자는 여성의 유혹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다. ㅅ, ㅊ, ㅁ성씨 진실이 통할 때이다. 북쪽에 힘 있다.
?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