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자식의 건강이나 취직 문제가 걱정에서 멀어져 가는 운세. 자신이 직접하는 사업은 진행이 잘되어가나 동업이라면 힘에 겨운 상태다. 2, 3, 7, 11월생 확장은 무리다. 호랑이, 말 띠를 멀리하면 하는 일 더 막힌다. 1, 2, 3월생 동쪽이 길.

▶소띠= 구름도 없는 하늘에서 비가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어리석다. 겨울에 수박이 있다고 돌밭에 나가 수박 찾지 말 것. 지금은 지혜와 인내가 필요한 때다. ㄱ, ㅈ, ㅇ, ㅂ성씨 자기 재주에 자기가 당할 수 있으니 서북간의 일 뒤로 미룰 것.

▶호랑이띠= 인생은 장난 삼아 사는 것이 아니다. 생일이 짝수인 여성은 갈등의 기로에 서 있는 격. 이유없이 미워지는 마음을 잡아야 할 때. 한 번 맺은 인연 참아가며 극복할 것. 별거수 있으나 인내와 노력으로 치유될 수. 옛것은 빨리 잊는 것이 좋겠다.

▶토끼띠= 주변을 의식하지 말고 주관있게 밀고 나갈 것.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기권하지 말라. 두 번은 배신이 없다. 호랑이, 개, 돼지 띠는 이상 없겠으나 당신의 마음이 문제인 듯. 선박, 기계금형, 방직, 시멘트 업자는 콧노래 부를 수 있겠다.

▶용띠= 친한 친구나 가족 간에 돈 문제로 언쟁 있을 수 있다. 진실만이 약임을 알 것. 진정성과 함께 형편을 그대로 보이면 갈등은 끝. 그동안 친했다고 오늘도 그를 믿지는 마라. 때로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고 한 말 명심해야 한다. 자신만을 믿을 때임.

▶뱀띠= 성질나는대로 실언해 놓고 이제 와서 후회한들 버스 지난 후 손드는 격. ㄱ, ㅅ, ㅁ, ㅊ성씨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출판, 주류제조 업자는 욕심은 금물. 친한 사람의 부탁이어도 보증이나 책임질 일은 하지 말 것.

▶말띠=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고 딴 곳으로 눈 돌리지 말고 슬기롭게 가정이라는 테두리를 좀 더 화목으로 이끌어 감이 좋겠다. 1, 6, 7, 9월생 새롭게 시작하는 일 있다면 순조롭게 풀릴 수. 내조의 힘이 더해진다면 더욱더 대성할 수 있음을 알 것.

▶양띠= 이것도 저것도 아닌 상태에서 놓아주지도 잡지도 못하는 격. 마치 상대의 마음 꿰뚫어 보기라고 한다는 듯 말을 함부로 하다 서로 감정만 대립될 수 있음을 알라. 3, 6, 8, 11월생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마음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하라.

▶원숭이띠= 큰 것을 한꺼번에 얻으려고 잘못된 곳에 손댈 수. 적게 먹고 적게 내놓아라. 지난 세월 원망 말고 땀 흘려 노력할 것. ㄱ, ㅇ, ㅊ성씨 뿌려 놓은 것 거두어들일 때 내 것이 됨을 알라. 사람 낳고 돈 있지 돈 있고 사람 난 것 아니다.

▶닭띠= 가정을 갖고 있으면서 생각과 행동이 옆길로 빠지면 어려움만 닥칠 뿐이다. 2, 5, 9, 11월생 마음고생이 크지만 인내하며 자식에게 신경 쓸 것. 인연은 억지로 맺어지는게 아닌만큼 순리대로 흐름을 따라 맞추어 나가면 좋은 일 있을 듯.

▶개띠= 떠나간 사람에 연연해 하다가 내 몸 상하는 줄 왜 모르는가. ㄱ, ㅅ, ㅁ, ㅂ성씨 잠시 여행 중이라고 생각하며 마음을 비우면 돌아올 수. 성급함을 보이면 상대는 더 멀어질 수 있으니 포근히 감싸줌이 좋겠다. 2, 4, 8월생 변동은 서두르지 말 것.

▶돼지띠= 벌여 놓은 일 감당하지 못하면서 대외적인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3, 10, 12월생 부부간의 다툼은 서로에게 상처만 줄 뿐이니 한 발 양보하는 미덕을 가질 것. 성질대로 하지 말고 대화로써 좀 더 사랑탑을 높이 쌓아가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