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중기자)  영암도기박물관 도예동아리는 지난 1일 회원들의 도예작품 판매 수익금을 영암군민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번에 장학금은 동아리 회원들이 틈틈이 시간을 내어 수작업으로 제작한 도기작품을 왕인문화축제기간 동안 ‘행복나눔’을 주제로 운영한 전시‧판매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이다.

이번 ‘행복나눔’ 행사는 도예동아리 구성(2016년) 후 처음 갖는 의미 있는 행사로서 회원들이 직접 제작과 판매에 참여하는 등 따뜻한 봉사의 마음을 모아 수익금 전액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하게 되었다.

도예동아리는 영암도기박물관에서 영암군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생활도예교실을 통해 기초적인 도기제작기법을 터득한 후 지속적인 취미활동으로 이어가고자 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운영한다. 또한 박물관은 생활도예교실 등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을 위한 문화와 예술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영암도기박물관에서 운영하는 도예동아리는 1월 중 모집하여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하며, 생활도예교실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각각 2월, 8월에 모집하며 3~5월, 9~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동아리 회원은 “그릇을 직접 빚는 동안 행복한 마음도 느끼고 수익금은 좋은 일에 쓸 수 있어서 보람이 더 크다. 내년에도 이런 행사를 통해 내가 받은 문화혜택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