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는 21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 '돼지흥분제' 논란에 대해 "이런 사람이 어떻게 대선 후보가 될 수 있느냐"고 비난했다.

유 후보는 이날 여의도 서울마리나클럽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대선후보 초청토론회에서 "제가 네거티브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서전에 소제목을 달아서, 돼지흥분제로 성폭력 모의를 직접 했고 그것을 자기가 쓴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 성완종 씨로부터 돈을 받아 1심에서 유죄를 받은 것만 해도 무자격자인데 성범죄에 가담하고 버젓이 자서전에 썼다"면서 "범죄 심리학자들이 연구할 대상"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런 정당과 연대 단일화는 제가 정치를 하는 동안 절대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유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해선 "안보는 보수, 경제는 진보라고 오래전 잠시 믿었던 적이 있는데 지금 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드 배치에 반대하고 햇볕정책을 계승하고 있다"며 "더 이제 단일화나 연대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후보 사퇴 및 단일화에 대해 "저는 민주적 절차로 뽑힌 후보"라며 "민주주의 근본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유 후보는 토론회 종료 후 더불어민주당 문 후보 측이 송민순 전 장관의 쪽지 공개에 대해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결정 후 북측에 입장을 통보했을 뿐"이라고 밝힌 데 대해 "북한에 물어본 정황증거가 명백하다. 송 전 장관의 회고록 핵심 부분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선 후보의 정직성, 거짓말에 관한 부분이기 때문에 분명히 밝혀져야 하고, 청와대나 국정원에 관련 문건이 있으면 모두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