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구정길’ 2017 걷기행사 참가자 모집
‘반구정길’ 2017 걷기행사 참가자 모집
  • 이승재 기자 jkynews@naver.com
  • 승인 2017.04.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 "파주 평화누리길 걸으며 행복 만끽"
▲ 경기도와 파주시는 2017년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승재 기자)  '2017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생태탐방로로 떠나는 봄 마중’을 주제로 개최된다. 9km의 순환형 코스로 먼저 율곡습지공원을 출발해 생태탐방로를 지나 장산전망대와 화석정을 거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게 된다.

이번 행사 특징은 율곡습지공원에 가득 핀 유채꽃은 물론, 지난해 45년 만에 민간에 다시 개방된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걸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곳 생태탐방로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천혜의 자연 경관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1월 개방 이후, 1년 만에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기도 했다.

경기도와 파주시에 따르면 오는 5월 20일 파주 평화누리길 8코스 ‘반구정길’에서 열리는 2017년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의 참가자를 4월 1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완연한 봄을 느끼며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있다. 코스 중간중간 미니 게임이 배치되며 참가자들끼리 가위바위보를 통해 카드를 수집하는 ‘모두 찾아라! 평화누리길 카드게임’과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등도 운영된다.

또, ‘평화누리길 종주투어’ 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 씨가 동행해 출발지 포토월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도 준비된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게 되면 자원봉사 활동 3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4월 13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200명이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