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뜻밖의 큰 것을 바라면 작은 것도 놓치게 된다. 너무 급하게 서두르는 것보다 침착하게 전진하는 것이 좋다. 날이 갈수록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몰라주니 답답할 수. 대인관계 매사에 방심은 금물. 언행을 심사숙고할 것.

▶소띠 = 5·7·12월생 가족·친지의 금전을 이용하면 후일 외면당할 수. 형제간에 사소한 대화로 우애에 금이 갈까 우려된다. 자신의 사정을 대화로 풀어라. ?ㄴ괌ㄴ씔봅쓴?구설수 조심. 남쪽에 행운.

▶범띠 = 자신을 돌보는 것도 내일을 위한 재산이다. 인간관계로 피로가 겹친다. 62년생 ㅁ·ㅂ·ㅎ성씨 동료가 있으면 유대를 돈독하게 하는 것이 좋다. 1·8·11월생 갑작스러운 마음의 변화로 직업변동이나 애정에 갈등 겪을 수.

▶토끼띠 = 자신을 알아야 남을 알아볼 수 있는 지혜가 생기는 법.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온 것 같다. 모든 일에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겠다. ㅇ·ㅍ·ㅊ성씨 사랑하는 사람도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니니 언행조심하고 여행을 다녀옴이 어떨지. 동·남쪽 길조.

▶용띠 = 말에는 책임이 꼭 필요하니 언행 조심. 고집은 미움과 적을 만든다. 자기반성을 하는 시간도 가져봄이 좋겠다. ㄹ·ㅈ·ㅌ성씨 서쪽사람과 약속했으면 실천하라. 3·4·9월생 애정문제는 지혜롭게 해결할 것. 노란색 길색.

▶뱀띠 = 노력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희생과 봉사로 보람을 찾을 때. ㅅ·ㅂ·ㅇ성씨 의외의 일에서 득이 있겠다.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는 지나친 간섭은 하지 말 것. 3·5·11월생 섬유업에 손대는 것은 좋으나 무리한 투자는 금물.

▶말띠 = 두 마리 비둘기가 손 안으로 들어오다 멀리 날아갈 듯 하니 신중할 것. 미루었던 혼사는 이루어질 듯하다. 재물을 중간에 놓고 입씨름하지 말 것. ?ㄴ륫ㄴ씔봅쓴?애정에 신경 써라. 5·6·9월생 서쪽에서 추진하는 일 잘 풀릴 듯.

▶양띠 = 결점이 무엇인가 확인해 보는 게 좋다. 토끼띠와 협력하는 것은 길함. 투자를 크게 하면 손해 볼 우려가 있다. 67년생 ㅂ·ㅈ·ㅎ성씨 어려움 속에서 새로 시작하는 일 후일 대성할 수 있음을 알고 노력할 것. 의학·건설·의류업은 길.

▶원숭이띠 = 더욱 겸손한 자세로 임할 것. 3·6·7월생 유대관계를 원만하게 한다면 촉망받는 날이 되겠다. ?ㄴ깹ㄴ렐봅?겉으로는 좋은 표정을 하면서 돌아서면 한숨이 나고 답답하다. 평소 언행에 신경 씀이 좋을 듯.

▶닭띠 = 노력보다 득이 적으니 심신이 피로하다. 문서처리에 신경 써라. 신의를 지키고 진실한 태도를 보일 때 사랑하는 사람도 그대의 마음을 알아줄 것이다. 13·5월생 푸른색 길.

▶개띠 = 58년 5·8·10월생은 행동보다 말부터 앞세우는 것이 흠이다. 대인관계에 신경 쓸 것. 상대에게 양보와 아량을 보이면 행운은 당신 것이다. 애정에 두 갈래 길을 걷는 사람은 양쪽에서 약속을 청해 올 것 같으니 조심.

▶돼지띠 = 상대를 파악해라. 주위가 산만하니 일이 지연될 기미가 보인다. 5·7·11월생 먼 길 출장은 대중교통편으로 떠남이 좋을 듯. 욕심을 앞세우지 말고 순리를 따르라. 무슨 일을 하든지 한계를 벗어난다면 모순이 따르기 마련.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