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목 기자)  2016-2017 프로배구‘V-리그’시상식이 지난 6일 오후 4시부터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천시(시장 박보생)가 한국 프로배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새로 신설된 특별상 부분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김천시의 부단한 노력으로 매 경기마다 평균 2천여명이 넘는 최다 관중을 기록하는 등 프로배구가 지역의 겨울스포츠 꽃으로 뿌리내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올 시즌 홈경기 개막전과 마지막 경기에 각각 4836명과 4118명의 관중이 입장하면서, 이번 시즌에 13개 남녀프로배구단을 통틀어 최다 관중 입장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한편 김천시는 이런 배구 인기에 힘입어 배구도시로 도약을 위해 도로공사와 연계한 유소년 배구대회(초등학교배구대회)를 신설하는 등 지역 배구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 중이며 또한, 지역의 우수한 선수들이 도로공사 배구단에서 활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배구단 창단을 야심차게 추진 중에 있다.

김천시는 “2015년 성남에서 김천으로 연고지를 이전하면서 관중 확보 문제가 최대 걸림돌로 거론됐지만, 우리시는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로서 그 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기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의 펼치면서 시민들의 배구 사랑을 이끌어 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세심한 행정지원을 통해 한국 프로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