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첫사랑' 수지가 단발 변신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30일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는 수지가 단발로 변신한 모습을 담은 영상이 올라왔다. 지금까지 수지는 청순한 이미지로 긴 머리를 유지해왔기에 그의 단발 변신은 많은 관심을 유발했다.

출연 중인 드라마의 캐릭터 연기를 위해 수지가 단발로 변신했다. 사진 = JYP SNS 캡처.

극중 남홍주는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보는 캐릭터다. 상대 배역으로는 검사 역할의 이종석으로 최근 두 사람이 함께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목격담과 사진들이 게시되기도 했다.

수지는 '당신은 잠든 사이에'로 2011년 KBS '드림하이' 이후 약 6년 만에 박혜련 작가와 다시 만나게 됐다. 박혜련 작가는 드림하이를 통해 수지의 연기 입문을 도운 바 있다.

수지는 2010년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는 데뷔곡인 '배드 걸 굿 걸'로 등장과 동시에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수지는 드림하이를 통해 '연기돌'로 의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연기돌의 입지를 인정받았다. 당시 수지는 '국민 첫사랑'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후로도 수지는 MBC '구가의 서', KBS '함부로 애틋하게' 등으로 연기활동을 이어왔다.

현재 수지는 소속사인 JYP와의 재계약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 수지는 이달 말 JYP와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그러나 수지는 현재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촬영 중인 만큼 당분간은 작품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재계약 또는 이적에 대한 가능성은 아직 결정된 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