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강수 기자)  인천시가 오늘(28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도모와 복지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남동복지관 4층 강당에서 120여명의 남동구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시민복지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문대수 HD경영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지역복지공동체 강화를 위한 주민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인천 공감복지 시민단체의 제안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복지환경 대응 및 복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며, “시민의 복지교육을 통해 복지 공감대가 형성되어 나눔실천·확산에 기여하고 다함께 행복한 인천복지공동체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에 따른 민간부분 협력체계 확대 복지공동체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는 11월 13일까지 군·구별로 순회하며 10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1회 2시간씩 진행된다.

군·구(읍면동) 복지위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복지리더 대상으로도 총 9회에 걸쳐 ‘시민교육 아카데미’도 열린다.

나누고 다(多) 줄수록 커지는 행복, 웰다잉으로 웰빙하기, 지역사회와 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석할 수 있다. 군구별 세부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40-29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