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군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2017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 사이클 대회’가 열린다.

(최원중 기자)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 사이클 대회는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8년차를 맞는 대회이다. 경기 가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다.

이 대회는 사이클의 메카 지역으로서 한국 사이클의 경기력 향상과 발전을 도모하고 사이클 붐을 조성해 동호인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가평군은 오는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2017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 사이클 대회’를 개최된다고 알렸다.

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권위를 가진 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지막 점검 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며 "참가 선수들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동호인을 위한 종목도 준비돼 있는 만큼, 이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생활체육인이 사이클을 즐기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투어리즘 도시 가평에서 열리는 이번 사이클 대회는 남녀 일반부와 남자고등부, MCT(마스터스) 스페셜부와 DMZ부까지 5개부, 약 9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가평북중학교에서 출발해 화악지암길, 화악교, 신촌교, 충만교 등을 거쳐 화악터널까지 구간의 언덕을 경주하는 ‘힐클라이밍 코스’도 추가돼 한층 더 파워 넘치는 레이싱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17세 이상의 사이클 마니아 혹은 동호인이 참가하는 MCT 개인도로 종목도, 스페셜부와 DMZ부로 2종목이 준비돼 있다. 500여명의 생활체육인들이 참가해 갈고닦은 숨은 기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가평군은 올 들어 처음 맞는 이번 전국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유관 기관 및 민간 단체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경기 구간 교통 지원을 비롯해서 선수단 지원, 경기 구간 환경 정비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채비를 갖추고 마지막 점검에 만전을 기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