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신형 제네시스를 타고 몇 분 달리다보면 탄탄한 안정감에 놀라게 될 것이다.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와 겨뤄도 결코 뒤지지 않는 수준이다."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2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열린 '신형 제네시스' 미디어 설명회에서 "신형 제네시스는 총 4년간 600명의 연구원들이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현대차의 야심작"이라며 "최근 혹독하기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주행 테스트까지 마쳤고 국내 시장에는 올해 11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정렬 신형 제네시스 프로젝트 총괄 상무는 "신형 제네시스는 독일 명차수준의 주행성능과 현대차만의 탑승자 배려가 담긴 최첨단 프리미엄 세단"이라며 "경쟁차종인 BMW 5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포함해 어떤 차와 견줘도 결코 위축되지 않는 수준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현대제철에서 제네시스 전용으로 순도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개발, 강성뿐만 아니라 중량면에서도 경쟁사 대비 월등한 품질을 자랑한다"며 "또 현재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을 쓰는 곳들이 많은데 이 경우 접촉사고 발생시 수리비가 굉장히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현대차는 고객들의 수리비 부담까지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현대차는 안전성도 동급 최고 수준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차체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차체 강성을 강화해 충돌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것.

양희원 차체설계실 이사는 "초고장력 강판 및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으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을 크게 강화했다"며 "이는 유럽 경쟁차 대비 38% 우세한 수준이며, 기존 제네시스 대비로도 16% 개선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운전자와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에도 주목했다"며 "자동으로 후드를 들어 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줄여주는 후드 힌지를 적용해 보행자 안전성도 강화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전세계 충돌평가 시험에서도 최고 수준을 인정받은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등 고급차의 역사를 써 내려온 제네시스가 더욱 진화한 신형 제네시스로 탈바꿈했다"며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등 국내·외 주요 지역에서 철저한 성능 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극대화한 신형 제네시스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