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번 6번째 시즌을 마지막으로 폐지를 앞두고 있는 SBS 예능 프로그램 ‘케이팝(K-POP)스타’ 출신 가수 중 가장 성공한 스타로 ‘악동뮤지션’이 선정되었다.

이 밖에 이하이(8.5%), 백아연(6.3%), 권진아(3.9%) 등이 'K팝스타' 출신 가수 중 성공한 가수로 선정되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회원 1만4316명을 대상으로 ‘기존 케이팝 스타 출신 가수 중 가장 성공한 가수를 뽑아주세요!’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악동뮤지션이 압도적인 표수로(8,366표, 58.4%) 1위를 차지했다.

악동뮤지션은 이찬혁, 이수현 두 남매로 이루어진 듀오로 2012년 시작한 'K팝스타 시즌2'에서 직접 쓴 독특한 노래 가사와 청량한 목소리를 선보여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결과, 우승을 차지해 YG엔터테인먼트에 입성했다.

악동뮤지션은 지난 1월 ‘사춘기하(思春記下)’를 발매하자마자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18일 0시 ‘못생긴척’, ‘리릭비디오(LYRIC VIDEO)’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악동뮤지션은 오늘(19일) SBS ‘인기가요’에서 MC들과 함께 스페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