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사람 많은 곳에 나들이 가면 4·7·11월생은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라. 72년생 ㅅ·ㅈ·ㅎ성씨는 기차 안이나 야외에서 새로운 사람 알게 될 듯. 장거리 여행은 길한 격. 신수가 좋으니 일신이 평화로운 하루.

▶소띠 = 남을 무시하는 걸 고치고 교만하지 말 것. ?ㄴ깹ㄴ?성씨 질투는 자신을 파멸시키는 것이니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버려라. 2·9·11월생 넘지 못할 고개를 넘으려는 건 위험한 일 당신이 가야 할 길은 따로 있다.

▶범띠 = ㄹ·ㅂ·ㅈ성씨 5·8·11월생 새로운 도전을 위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라. 혼자만의 여행을 다녀옴이 어떨지. 감정에 휩쓸리면 당신만 초라해지는 격.

▶토끼띠 = 사람을 사귈 때 받으려는 계산만 하면 모두가 당신을 떠난다. 잡으려고 안간힘 쓰지 말고 선으로 베풀라. 3·9·10월생 신병수가 따르니 매사 우울함에 젖지만 말고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자세를 가지면 생기가 돋을 것이다.

▶용띠 = 1·6·12월생 자기 생각대로 밀어붙이고 고집이 세다 보면 상대와의 갈등이 심각하게 대립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할 것. ㅅ·ㅇ·ㅈ성씨 신경을 예민하게 쓸 필요 없다. 굳이 말 안 하더라도 당신 의견이 반영되니 편안한 자세로 생활하라. 운전조심.

▶뱀띠 = 진실이 있어야 상대에게 존경받는다. 1·5·7월생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으니 사랑하는 자와 멀어지는 격. 자만에서 벗어나라. ?ㄴ벙ㄴ씔봅?자기 무덤 파는 일 없도록 주변을 정리함이 좋을 듯. 53년생 구설 조심.

▶말띠 = 휴일을 공상으로만 보내지 말고 산책하러 나가보자. 1·2·3월생 꼬이는 생각 조심하고 연두색이나 푸른색으로 힘을 내라. 남쪽은 불길하니 가지 말 것. 부부간이라도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고 무리한 행동은 삼가.

▶양띠 = 5·10·11월생 굳은 각오와 용기가 필요한 시점. 악몽이었던 지난날을 떨쳐버리고 새로운 앞날을 설계하라. 감정을 정리하고 실속을 차려야겠다.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져봄이 어떨까. ㅁ·ㅇ·ㅈ성씨 아내의 말에 힘 얻을 때.

▶원숭이띠 = 마음에 미운 정 있거든 다 버리고 살아라. 1·6·9월생은 ?ㄴ륫ㄴ굴봅?둘이 어떻게 만났나를 떠올려라. 미래를 위해서라도 가정의 평화를 지키며 생활할 것.

▶닭띠 = 4·5·12월생 음식업·자영업자는 바쁜 하루가 되겠다. 바쁜 만큼 소득도 올리는 날이나 소·용띠와 마찰이 있을 듯하니 무조건 그들은 피하라. ㄴ·ㅂ·ㅊ성씨 언쟁에 가담해봐야 구설수만 따르니 침묵이 현명한 방법. 신경과민은 삼가.

▶개띠 = 4·8·12월생 잘못된 판단으로 사랑하는 사람 멀리하고 후회하는 격. 떠난 사람 잡으려 해도 때는 이미 늦은 상태. 진실한 마음은 언젠가는 전달되는 법이니 묵묵히 기다림이 좋겠다. ?ㄴ깹ㄴ렐봅?남에게 준 금전은 서서히 들어올 수.

▶돼지띠 = 노동의 대가 아닌 부는 쉽게 나가니 1·7·12월생은 땀 흘린 수입으로 활력을 찾아라. 일확천금을 노리고 쓸데없는 곳에 발 디디면 큰 후회 한다. ?ㄴ륫ㄴ렐봅?운수업·숙박·미용업 종사자는 소득은 기분 좋은 하루 일 듯.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