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된 것과 관련해서 “대통령은 사퇴하고 헌법재판소는 빠른 판정을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9월20일에 시작해 81일만인 오늘 위대한 국민은 박 대통령을 탄핵시켰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탄핵안 가결 이후 민생경제와 외교·안보와 관련 “경제와 민생, 안보는 살려야 한다. 분노와 불안에서 혼란과 불안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우리는 4·19의 길로 혼란으로 갈 것이냐, IMF(국제통화기금) 외환위기 때의 극복으로 갈 것이냐는 오로지 국민의당과 함께할 때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12월9일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분노와 불안에서 혼란과 불안으로 이어질 확률이 대단히 높다" 며 "이 혼란과 국민의 불안을 어떻게 제거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고 국제 사회에서 인정받는가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다”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아울러 “우리는 결코 2일 표결은 부결이었고 9일 표결이 승리였다고 자랑하지 않겠다”며 “국민 통합으로 탄핵열차는 통일열차·민주열차·경제열차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국민께 호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