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가정의 화목이 사회활동을 하는 데 활력소가 된다. 인간관계로 복잡한 일이 중첩되어도 짜증내지 말고 참고 인내하라. ㄱㄴㅎ성씨는 자기를 따르는 사람을 포용하며 적색 옷을 입어라. 행운이 따른다.

▶소띠= 인생을 살다보면 뜻하지 않게 갑작스런 불운이 닥칠 때도 있다. ㅅㅍㅎ성씨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때이다.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전진하기 위함이니 어깨를 펴고 용기를 가져라. 서, 북쪽이 당신에게 행운의 방향.

▶범띠= 아무리 생각해봐도 지금은 변동이나 확장의 시기는 아닌 듯싶다. 서로가 깊이 사랑하고 있구나. 주변사람으로 인하여 마음을 전할 수가 없구나. ㄴㅂㅊ성씨 소식오기만 기다리지 말고 먼저 노크하라. 자존심은 버릴 것.

▶토끼띠= 어느 가정이든 때로는 갈등이 있게 마련이다.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지나 친구에게 자문을 해 봄도 좋을 듯. 3, 8, 12월생 겁 없이 벌여 놓은 일들이 힘에 겹구나. 투기적 행동은 영원한 멸망이요 파산에 이르게 되니 자중하라.

▶용띠=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한다는 자세로 각오를 새롭게 하는 것이 좋을 듯. 금전관계로 부부간에 갈등 또한 심하구나. 일보 후퇴해서 마음을 가다듬고 각오를 새롭게 하라. ㄱㅂㅇ성씨 신경 쓰는 것은 좋지만 건강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음을 알라.

▶뱀띠= 목적 없이 길을 걷는 사람처럼 동서로 분주하니 계획에 차질이 있을 듯. 직장사람보다 가족에게속마음을 털어 놓고 협조를 구함이 어떨까. 4, 7, 11월생 애정표현을 진실되게 해야 좋을 듯. 상대는 다른 마음을 갖고 있다.

▶말띠= 경쟁자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고집을 버리고 슬기롭게 대처하라. 사랑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따를 때 본인에게 득이 된다. 4, 5, 6월생 붉은색 계통의 옷이 당신에게 행운을 줄 듯. 남쪽이 대길하니 남쪽으로 여행가는 것도 좋을 듯.

▶양띠= 안일한 생각과 잡념을 버려라. 작은것에서부터 큰것이 시작되는 법. 처음과 끝이 같아야 한다는 것을 한번더 명심하라. 금전으로 가정이 편치 않구나.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ㄱㅇㅎ성씨는 1, 5, 10월생 비위를 건드리지 마라.

▶원숭이띠= 직장에서는 그런대로 짜증 없이 업무에 열중하지만 인간관계에서는 짜증스런 일들이 겹치게 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음주를 조심하라. 항상 자기중심을 잃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다면 호평 받을 운. 북, 동쪽에서 좋은 소식 들리겠다.

▶닭띠=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기 마련이다. 9, 10, 12월생 때로는 대수롭지도 않은 일로 언성을 높이고 다툴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라. 애정은 처음 만난 그때를 생각하며 새롭게 변화를 가져라.

▶개띠= 내가 제일이라는 자만심은 금물.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라. 어려울수록 협조하면서 서로가 돕는 것이 덕을 쌓는 일이다. 사랑에도 분수를 지켜야 할 때. 2, 7, 11월생 자기를 위해 모든 것 줄 수 있다고 하나 말 뿐임을 알라.

▶돼지띠= 생각으로만 하던 것을 이제 시작하려고 하니 가슴이 뛰는구나. 하면 된다는 자신을 갖고 하라. 용기가 필요할 때다. ㄱㅅㅊ성씨 오늘은 언행을 조심하라. 마음에만 품지 말고 대화로써 풀어라. 사랑은 새로운 각오로 도전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