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진행하는 일의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면 당황하지 말고 재검토해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라. 사업가는 대성할 기회가 왔으니 꾸준히 정진하면 기쁨만이 따를 듯. 애정은 내 것이 아니면 눈길도 주지 마라.

▶소띠= 열등감으로 주위를 의식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보다 뒤떨어지게 된다. 자신감으로 과감히 도전하라. 남, 동쪽에서 귀인이 나타나 도움 줄 듯. ㅅㅊㅎ성씨는 상대가 애정표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싫어하지 말고 다스려라.

▶범띠=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이 있다 오늘은 매사 나서지 않는 것이 자신을 위하는 길임을 알라. 참견하다 몸을 다친다거나 오해를 받아 구설에 휘말려 마음고생이 클 수. 2, 5, 8월생 남쪽사람 조심함이 좋을 듯.

▶토끼띠= 자신의 단점을 빨리 파악해서 가족들이 신경 쓰지 않도록 하라. 가족은 물론 자신에게도 아무런 소득도 없고 피로만 남을 뿐이다. 3, 7, 9월생 애정에 갈등이 심하구나. 숨겨놓은 사람이 있으면 정리하라.

▶용띠= 현재 자신이 처해 있는 위치를 잘 판단해서 처신함이 좋을 듯. 금전으로 인해 주변 구설이 염려되니 조심하라. 1월생은 2, 7, 11월생의 자문을 받아라. 힘든 일 서서히 풀릴 듯. 욕심을 부리면 올 것도 오지 않는 법이다. 욕심을 버려라.

▶뱀띠= 당신은 노력과 긍지만 있으면 불가능이 없는 사람이다. 두툼한 배짱이 필요한 때. 자신 있는 삶을 영위하라. 8, 9, 12월생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관심을 가져주고 오해 생길 수도 있으니 사랑의 표현을 확실히 하라.

▶말띠= 난관에 처할 때는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지혜가 있고 즐거울 때는 기뻐할 줄 아는 웃음이 있다. 오늘 하루 침착하게 과욕을 부리지 말고 진행시킬 때 득이 오지만 예상 밖의 피해가 올 수 있음도 알라. 동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

▶양띠=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잘되지 않을 때 계속 투자를 하는 것은 무리다. 1, 8, 12월생 금전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신중히 생각하여 최선책을 찾아야 할 때. 애정 면에서는 짝사랑하는 격. 잊고 빨리 현실로 돌아올 것.

▶원숭이띠= 아무렇게 지나쳐도 될 수 있는 일에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감정을 앞세우면 자신의 신변도 이롭지 못하다. 어려울수록 차분하게 처신하라. 북쪽에서 길이 열릴 듯. 3, 5, 9월생 지나친 신경으로 건강에 지장이 올 수.

▶닭띠= 직장인은 동료 간에 의견이 엇갈려 언쟁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씩 양보하면서 서로를 존중해 주는 하루가 요구된다. ㅅㅇㅊ성씨 사람이 많은 곳에 가지 마라. 남의 일에 끼어들어 망신 당할 수. 북쪽 사람 조심.

▶개띠= 모든 것이 순조로울 수는 없다. 힘에 겨운 일을 혼자서 하지 말고 ㄴㄷㄹ성씨 사람과 상의하면 힘이 될 듯. 투기는 금물이며 1, 2, 3월생 검정색 옷은 피하라. 신병이 찾아올 수 있으니 건강 체크를 게을리 하지 말 것.

▶돼지띠= 어떠한 변동이나 새로운 구상을 하고 있다면 가족과 의논해서 처리하라. 잘못되었을 때 원망소리는 자신을 괴롭힐 뿐이다. 2, 8, 11월생 자만은 금물. 운전대를 오늘 하루 잡지 않음이 좋을 듯. 토끼, 닭띠가 행운을 줄 것이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