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남의 것 챙겨 주려다 오해를 받게 될 운이다. 오늘은 자중자애함이 좋다. 여러 사람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해가라. 금전거래를 확실히 매듭짓는 것이 본인에게 이롭다. 애정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격. 가족과는 갈등 생길 수.

▶소띠= 사고 파는 것이 마음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재고만 쌓일 뿐 마음먹은 만큼 거래가 안 돼 답답하다. 남동쪽에 도움청하면 7, 8, 9월생은 매매관계로 손해를 좀 볼 운이다. 투기는 불리하니 하지도 말고 욕심내지 말 것.

▶호랑이띠= 자신을 과시하고 드러내 보이기보다는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내실을 기하는게 좋을 듯. 혼사는 생각지도 않던 사람과 결합할 수 있다. 심사숙고함이 오늘 과제이다. 충동적 결정은 후회를 낳을 수.

▶토끼띠= 힘이 들고 어려울지라도 많은 노력이 요구된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하지 않던가. 본인만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 주인공이다. 노력한 만큼의 결실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1, 6, 12월생 새로운 것에 재미 보게 될 듯.

▶용띠= 자신이 해야 할 일은 망각하고 남의 일에만 간섭하다 보니 본인에게는 소득도 없을 뿐더러 정신적 피로만 가중된다. 그러나 할 일은 과감히 추진하라. 2, 8, 12월생 자신의 앞길은 자신이 찾을 것. 투자는 금융계가 길함.

▶뱀띠= 당신은 어떠한 일에서도 인내가 필요하다. 비록 당장 자존심은 상하더라도 시비를 피하는 것이 오늘 흉을 면하는 길임을 알라. 애정은 만나보면 뭔가 아쉬워하고 불만과 후회가 남는 사랑을 할 듯. 3, 6, 12월생을 경계하라.

▶말띠= 직업이나 종교문제로 가정에 불화가 있을 수 있으니 각자 자유로 맡기는게 좋을 듯. 자녀 혼사에도 영향을 미칠 운이니 간섭하지 말라. 원숭이, 양, 개띠를 멀리 하면 해를 입게 되고 고민이 생기는 격이니 유념할 것. ㅁㅅㅊ성씨 애정에 장벽이 생길 운.

▶양띠= 자기에게 득이 없다고 인정사정 안 보는 냉정한 면을 고칠 필요가 있다. 다 장래를 위해서 덕을 쌓는 일임을 알라. 연인 간에는 말없이 증발했던 사람이 돌아와 소식 전할 듯. 개, 닭, 원숭이띠를 조심함이 좋을 듯. 너무 믿지 말 것.

▶원숭이띠= 마음의 변화가 심하니 잘 되어 가던 일에도 차질이 생기니 어려움이 가중될 운이다. 결단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용, 돼지, 말띠에게 관심을 가질 것. 가출 염려 있다. 2, 3, 9월생은 동업으로 머리 아픈 일 있을 듯.

▶닭띠= 말을 한번하면 책임질줄 알아야 만이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실천보다는 말만 앞세우니 신용도가 떨어져 주위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을까 우려된다. 1, 5, 9월생은 자기사랑에만 만족해 할 것. 투기엔 길조.

▶개띠= 사업이 번창한다고 해서 동업할 생각은 마라. 인정에 끌려 문서관계에 개입하면 관재수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할 것. 혼사문제는 진실인지 아닌지 속마음을 점검해 볼 시기이다. 1, 2, 11월생 부부는 언행에 조심하라.

▶돼지띠= 좋은 일을 하고서도 덕을 보지 못한다. 친구 간에 금전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서로를 위하는 것. 그로 인해 보증인이 될 우려가 있다. 애정에도 불화가 생겨 피신해야 할 일 있으니 유의하라. 특히 ㅇㅈㅂ성씨는 조심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