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기다리던 부도 얻고 명예도 한 몸에 받고 있으니 자만심만 버리면 존경 받을 운이다. 친구 간에 우정을 돈독히 하고 투기와 도박만 피하면 대성하겠다. 7, 8, 9월생 서쪽이 길하나 노란색 옷은 피함이 좋을 듯. 투자는 늦춤이 좋겠다.

▶소띠= 삶을 포기하고픈 절망에 빠질 때가 있다. 그러나 인간이라면 누구나가 한번쯤은 자포자기 상태가 되는 법. 3, 8, 12월생 부부가 별거할 수 있다. 애정에 고독을 느낄 때인 만큼 여행으로 기분 전환함이 어떨까.

▶범띠= 세상을 쉽게만 살려는 생각을 고치고 땀 흘린 보람을 맛보는 재미도 있다는 진리를 상기하자. 확실한 직업을 찾는 노력은 가정에 웃음꽃을 피우는 길이다. 1, 3, 5월생 이정표 찾아 방황하는 격.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할 때.

▶토끼띠= 동에서 얻고 서에서 잃는 격이니 좋았던 기분이 오후에는 울상이 된다. 세상에 비밀은 존재하지 않는 법. 죽을병에 걸린 것 같더라도 용기를 잃지 말 것. 3, 5, 12월생 자녀문제로 고심할 수. 대화로 차근차근 해결해 나감이 좋을 듯.

▶용띠= 어쩐지 오늘은 밖으로 나가고 싶은 유혹이 당신 마음을 자꾸 흔들고 있다. 그러나 근신함이 좋을 듯. 친구와 말이 많아지면 실수를 하게 되어 구설에 휘말릴 수. ㄱㅂㅊ성씨 반가운 사람으로부터 소식이 올 듯. 북·동쪽에 길운. 매매건 시간만 간다.

▶뱀띠= 명예와 부 그리고 애정까지 한 몸에 받을 수 있으나 사람을 경계하기 때문에 주위에 인재가 없다. 허탈감에 빠져 방황하면 본인만 손해임을 알라. 당신은 베풀어야 금상첨화임을 알아야 한다. 지금 잡아라. 놓치면 후회한다.

▶말띠= 자기 자신을 초월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큰 위대이다. 어떠한 난관이 닥쳐도 자신을 미워하지 말고 낙관적으로 바라보는 태도가 필요하다. 최선을 다하는 자 당할 이 없다. ㅂㅇㅅ성씨 서·남쪽이 행운 방향.

▶양띠= 거래를 할 때 평상시보다 더욱 더 신경을 써야겠다. 전혀 모르는 사람은 아무리 물건 값이 싸더라도 무시하라. 구입할 경우 큰 낭패가 있을 듯. 기나긴 세월 정을 주던 사람이 갑자기 변할 수. ㄱㅂㅎ성씨 조심할 것.

▶원숭이띠= 외판을 하는 사람이 오늘 더욱 더 활발하게 움직인다면 많은 수입을 올릴 듯. 1, 5, 9월생은 가족이나 동업자와 의견충돌로 마음 상하는 일이 있을 때 슬기롭게 대처하는 길은 화합임을 알라. 공직, 기술직에 길운.

▶닭띠= 상대를 너무 믿지 말고 마음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거래처와 잘못 처신한다면 금전으로 인해서 시비가 우려되니 신중한 태도가 요구됨. 4, 8, 11월생은 눈물이 많고 한숨도 많구나. 절대 용기가 필요하다.

▶개띠=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번창하겠다. 결혼은 뒤로 미루라. 동거생활 하는 사람은 사랑싸움에 연을 올리겠구나. 아내가 직장을 갖겠다면 힘이 되어 주어라. 가두어 둔다고 능사는 아니다. 3, 5, 12월생 증권은 불리하다.

▶돼지띠= 힘에 겨운 일은 혼자서 하지 말고 서쪽사람과 의논하면 힘이 될 것이다. 매사에 의욕이 없어지고 자신을 잃게 될 수 있으니 패기와 용기를 다져라. ㅂㅍㅎ성씨 사사건건 지나친 신경은 쓰지말 것. 애정에는 외로움을 느낄 때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