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식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민과 관광객들에게 가을밤 볼거리 제공을 위해 10월 6일 목요일부터 16일 일요일까지 11일간 방학천에서 ‘제5회 도봉구 등(燈)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조성을 응원하기 위하여 ‘동화의 나라,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아동 전래 동화, 아동 캐릭터 등(燈) 17작품 73점이 전시되어 매일 18시부터 23시까지 방학천의 가을밤을 화려한 빛으로 밝히게 된다.

특히 이번 등(燈) 축제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 우산 등(燈)을 설치하며, 아동권리증진을 도모하고 아동을 의견을 듣기 위한 홍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점등식은 10월 6일 목요일 18시 30분부터 열린다. ‘창4동 무지개빛아이들 합창단’이 점등식의 문을 열고 이어 관내 주요 내빈들의 점등식 퍼포먼스와 함께 73개의 등불이 밝혀진다.

점등식 이후에는 서울시교향악단의 ‘우리동네 음악회’ 축하 공연이 이어져 은은한 클래식 선율로 가을밤의 운치를 더하게 된다.

둘째 날인 10월 7일부터는 매일 19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학천 수변무대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화요정오음악회(단장 장수길), 그린트리 예술창작센터(대표 이진희), 쿤스트하우스(대표 울리아신), 라니우쿨렐레(대표 조명아), 도봉구 3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밴드 등 관내 문화예술가등이 대거 참여하여 국악, 클래식, 악기 연주, K-POP 댄스 등을 선보인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13년 시작된 도봉구 등(燈) 축제가 올해로 5회를 맞이해 도봉구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관내 여러 예술가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되었다”며 “구민 모두가 어우러져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