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09시 기준 오늘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을 것으로 보이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게 벌어지며, 건강관리에 주의를 요하고 있다.

내일(27일)부터 당분간은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아침까지 내륙지역을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주의를 요하고 있다.

오늘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남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권에 들어가고,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전 한때, 남부지방은 낮부터 밤 사이에 가끔 비가 올것으로 예상된다.

26일 05시부터 27일 24시까지 예상 강수량 경북, 전북 5~40mm, 제주도, 전남, 경남 5mm 내외로 중부는 27일부터 비가 내릴것으로 예상된다.

내일(27일)은 남해상에서 북상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중부서해안과 전북에서 비가 시작되어 그 밖의 중부와 경북으로 차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며, 당분간 제주도와 일부 남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26일 9시기준 규모별 여진현황으로는 진도 1.5 ~ 3.0 414회, 3.0~4.0 14회, 4.0~5.0 2회로 전해졌다.

*실시간 일기예보는 기상청 홈페이지(http://www.kma.go.kr)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