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은 9월 10일 오후 1시부터 '릴레이 나눔ㆍ문화ㆍ복지지식 콘서트’의 일환으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대강당에서 '부모-자녀,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SBS개그맨 출신 오종철 소통테이너와 밴드 ‘요술당나귀’가 출연하는 '복지토크콘서트 Ⅰ'를 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6월 (재)평택복지재단과 한국방정환재단 경기지부가 공동주관한 ‘평택시 어린이・청소년 행복지수 국제비교 연구조사 심포지엄’에서 평택시 아동・청소년의 행복지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에서 가장 최저 수준으로 평택시 고등학생 4명 중 1명은 자살 충동을 느낀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기획된 것이다.

지역 아동・청소년・부모 250여명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결과 중심의 입시와 경쟁구도에 내몰리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며 자녀의 문화와 가치관을 이해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가 상호 신뢰를 높이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게 된다.

'복지토크콘서트' 신청방법은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lovely1565@ptwf.or.kr)이나 팩스(618-8644)로 접수하면 된다.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복지재단 정책지원실(650-26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