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안일하고 요행을 바라는 마음이 불행을 불러들일 수 있으니 얇은 귀를 막고 뚜렷한 주관을 지녀라. 현 시점에서 정확한 판단이 요구된다. 2·4·7월생 당신의 실력을 인정하는 자 많으나 어떻게 이미지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명예와 부를 누릴 수 있음을 명심할 것.

▶소띠=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린다면 어떠한 경쟁자라도 물리칠 수 있는 것 아닌가. 지혜 앞에서는 어떠한 경쟁자라도 당할 수 없다는 자신감이 필요할 때다. ㄱ·ㅊ·ㅂ성씨 사랑하는 사람 떠나고 외롭게 되는 격. 11월생은 2·8월생과 이성교제는 피할 것.

▶범띠=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하라. 1·7·11월생 남을 도와주려다 오히려 망신당할 수. 최선을 다하는 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처럼 지금의 힘든 상태를 극복하고 나가면 성공의 문이 열릴 듯. 개·원숭이·용띠의 도움 있겠다.

▶토끼띠= ㅇ·ㅊ·ㅍ성씨는 자기책임을 스스로 완수해야 할 때다. 상대를 설득하려면 치밀한 작전이 필요. 사랑하는 사람 마음 상하게 말고 감싸주고 사랑의 표현이 필요할 때다. 2·5·10월생 하고 있는 일 핑계 삼지 말고 부모를 찾아뵙고 도리를 해야 자식이 본받는다.

▶용띠= 작은 오해가 큰 불씨로 번질 수 있으니 언행에 신경 써야 할 때다. 겉으로 나타내지 말고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으면 모든 사람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다. 2·7·9월생 과시를 하려고 자만하다가 의리 상할 수 있음을 알 것.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필요.

▶뱀띠=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인내하고 동료 간에도 더욱더 신의를 돈독히 함으로써 당신의 깊은 내면 곧 전달될 수. 윗사람에게 인정받는 능력자일지라도 입조심 하지 않으면 구설로 불이익이 초래되니 자기수양이 필요할 때다. 특히 1·8·12월생 언행 조심하라.

▶말띠= 계획한 일들이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짜증내지 말고 좀더 내실을 기하여 세밀한 계획으로 추진하라. 할 말이 많아도 참는 것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최우선임을 명심하고 기분대로 행하지 말 것. 66년생 ㅁ·ㅍ·ㅅ성씨 서서히 운이 찾아오고 있으니 노력하라.

▶양띠= 5·7·11월생 남에게 베풀어야 득이 있는 법. 가지려는 욕심에서 벗어나라. 누구에게나 마음의 문을 열고 적대시하지 말며 시야를 넓게 가질 것. ㄱ·ㅅ·ㅇ성씨 남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에서 벗어나서 자기발전에 힘씀이 좋겠다. 과음으로 인한 실언 조심하라.

▶원숭이띠= 타인의 말을 함부로 따르지 말고 자신을 갖고 일을 추진하면 곧 풍요로운 결과가 눈앞에 다가옴을 알 것.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면 위험하니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할 때다. 4·5·6월생 서쪽에서 추진하는 일 길하다. 검정색은 중단될 수 있으니 절대 삼가할 것.

▶닭띠= 2·5·8월생 쉽게 벌면 쉽게 나간다는 말처럼 한꺼번에 부를 잡으려는 마음을 고쳐 먹을 것. 세상 사 나보다 못한 사람을 바라보고 살아야지 올라가지 못하면서 허세들 부린다면 애정 또한 진실된 상대 만나지 못함을 왜 모르는가. 자식에게 더욱 관심 가질 때.

▶개띠= 58년생 ㄱ·ㅈ·ㅎ성씨 함께 하는 사람에게 완벽할 수 없지만 좀 더 신경 써서 생활함이 좋을 듯. 현재는 이럴까 저럴까 망설이는 시기이나 노력과 인내를 가질 때 큰 성과 기대될 수다. 2·7·10월생 가식 없는 진실성은 상대에게 호감주니 사랑의 행진곡 울려 퍼질 듯.

▶돼지띠= 2·5·8월생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동업을 생각한다면 하지 않음이 좋을 듯. 처음 시작은 좋으나 끝맺음으로 인하여 적이 될 수 있을 듯.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동북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할 수. 7·8·9월생 흰색과 검정색이 길함을 알 것. 늦은 시간에는 운전조심.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