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온 가족이 함께 고품격의 클래식음악 카니발 오브 뮤직’을 오는 9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특별 기획한 마에스트로 금난새와 함께하는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이자 클래식 전도사로 유명한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쉽고도 재미있는 해설이 특히 기대된다.

이미 수많은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는 기록을 세우며 클래식 음악 보급에 큰 역할을 한 지휘자 금난새는 현재 성남시립 교향악단 상임 지휘자를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단의 총예술감독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지휘자 금난새의 지휘로 연주하는 뉴월드 챔버 오케스트라는 ‘유라시안 챔버 오케스트라’라는 이름으로 1997년 서울 국제음악제'를 통해 데뷔하였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연주활동을 시작하여 2005년 40개 지역 136회 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피아니스트 백민정과 김치중이 협연하여 아이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백민정은 영국 명문 길드홀음악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석사와 최고연주자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후 현재 경희대학교에 출강하며 전문연주자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김치중은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후 한음콩쿨 3위, 음악진흥원 전국음악 콩쿨 전체 대상 등 국내 주요 콩쿨에서 입상하며 일찍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한국장학재단 예체능계 국가장학생이며, 연세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다.

이날 가족들을 음악의 매력으로 빠뜨릴 곡목들은 낭만주의 시대의 작곡가 생상스가 작곡한 다양한 테마와 표현력이 가득한 음악인 ‘동물의 사육제’ 전곡을 준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