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물질이 내 손 안에 있다고 마구 낭비하지 마라. 내가 배불리 먹고 남을 주는 것은 대접이 아님을 알라. 물은 고여 있게 되면 썩기 마련. 실속 있는 생활이 자신을 위하는 길. 경솔한 행동을 하다가 큰 코 다칠까 염려되는구나. ㄱ·ㅁ·ㅊ성씨 북쪽사람의 조언이 약이다.

▶소띠 = 2·3·11월생 모든 것 여의치 않다. 그 동안에 피로가 누적되어 심신이 피곤하지만 자녀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가정에 신경 써라. ㄱ·ㅊ·ㅁ성씨 급하게 서두를수록 실수가 예상되니 물의 흐름에 따라서 순리대로 행해야 원만해짐을 알 것. 투기는 삼가라.

▶호랑이띠 = 개미처럼 부지런하라. 뱀 같은 지혜로 오늘의 시련을 넘겨라. 큰 것만 찾지 말고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남쪽에서 당신의 사정을 들어줄 사람이 있으니 힘껏 노력할 것. ㅅ·ㅂ·ㅎ성씨 허무한 마음 달래기 위해 종교를 갖는다면 참진리를 얻을 듯.

▶토끼띠 = 항상 어떠한 난제를 지혜롭게 풀어갈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갖는다면 모든 일 대길할 수. 남에게 줄 것 힘에 겹지만 양해를 구함이 신용을 지키는 길임을 알 것. 1·2·7월생 언쟁 있을 수 있으니 성질 나는대로 행하지 말고 하나를 셀 수 있는 여유가 필요.

▶용띠 = 자신이 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가정과 식구에게 한번쯤 눈 돌리어 감싸주며 사랑을 확인할 때 행복이 넘침을 알 것. 4·5·10월생 새로운 일에 도전하려 하지만 쉽지가 않을 듯. 말부터 앞서는 행동으로 인하여 손해가 따름을 알라. 한번 마음먹은 것 밀고 나가라.

▶뱀띠 = 꾸준한 노력으로 마음을 비우고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마라. 순리대로 행할 때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듯. ㄱ·ㅊ·ㅎ성씨 2·5·9월생 직장에만 신경 쓰는 것도 좋지만 가정이 최우선임을 알아야 할 때다. 한꺼번에 둘 다 잡으려다 놓치는 격. 욕심은 절대금물.

▶말띠 = 자신의 약한 마음을 역이용 당할 수 있으니 쉽게 마음 주고 끌려 들어가지 말 것. 자신은 아무리 강하다 하지만 강함을 나타내는 본심이 제일 약한 자임을 명심하라. ㄱ·ㅅ·ㅍ성씨 윗사람에게 지나친 신경을 쓴다면 건강 해칠 수 있으니 몸을 아낌이 좋을 듯.

▶양띠 = 67년생 ㅍ·ㅊ·ㅎ성씨 쉽게 얻으면 쉽게 나가며 상대의 잘못된 것만 생각 말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자세가 요망된다. 5·7·8월생 남에게 상처를 주면 언젠가는 자신이 곱절로 받는다는 것을 깨닫고 반성하며 실속 없는 일은 쫓지 마라. 남서쪽이 길.

▶원숭이띠 =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버리면 진실이 보이고 상공인은 운이 열릴 것이다. 1·6·7월생 욕심으로 문서관계에 신경 쓰면 관재수가 따르니 주의하라. 그로 인하여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을 듯. 잡은 고기도 놓칠 약한 운이니 상대를 경계함이 좋겠다. 파란색·흰색이 길색.

▶닭띠 = 고민하는 문제는 망설이지 말고 판단해 시간이 지연됨이 없어야겠다. 모든 삶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란 생각을 가질 때이며 남에게 너무 의지하려는 마음을 버려라. 5·8·10월생 애정문제는 부모의 판단보다 자신이 알아서 결정함이 후회 없는 삶으로 이어질 듯.

▶개띠 = 현재 사귀고 있는 자는 자존심이 강하니 신중하게 처세할 것. 상대는 마음이 없는데 혼자서 애태우다 놓칠 수 있으니 미루지 말고 본인의 마음 전달함이 좋겠다. 4·6·9월생 새로운 일 추진하는 것 좀 더 적극성을 보인다면 하고 있는 일보다 승산이 큼을 알라.

▶돼지띠 = 열심히 노력하고도 작은 언행의 실수로 허사가 되겠으니 주의하라.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하여 안정을 하며 건강관리에 힘쓸 것. ㄱ·ㅈ·ㅇ성씨는 동쪽에 벌여놓은 일 쉽게 포기 말고 인내하며 추진하면 주위에 도움 줄 자 나타날 듯. 10·11·12월생 검정색이 길하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