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안이하게 생각하다 믿었던 사람 떠나는 격. 사랑을 쫓아도 진실된 마음이 우선임을 명심하라. 분별없는 행동으로 평생 후회의 길로 들어서게 됨을 알 것. 당신을 주시하고 있는 눈들을 상기하라. 상대에게 아픔을 주지 않아야 당신에게 도움 됨을 알아야 할 듯.

▶소띠= 이것저것 손대 봐도 힘겨운 상태. 변동하려 하지 말 것. 처리할 일이 늘어나게 되니 구설 또한 뒤따름을 알라. 빠른 해결로 편안함을 원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구나. 2·7·12월생 한 마음이 두 마음으로 흔들림 없어야 확실한 애정. 방황하면 빼앗길 수.

▶범띠= 겸손한 마음과 자세야말로 작은 기쁨도 받아들일 수. 도움을 베풀면 주위에 귀감 되는 좋은 일이 연속해서 이뤄질 수다. ㄱ·ㅇ·ㅁ성씨 기분대로 행하다 금전 지출로 큰 손해 따르니 주의하라. 10·11·12월생 푸른색 옷은 하는 일 중단시킬 수. 금전이 막힌다.

▶토끼띠= 이치에 순응하며 해결책을 찾아라.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고 마음의 문 닫지 말고 인내와 노력 두 가지 있다면 세상 두려울 게 없지 않겠는가. 쓸데없는 고집으로 가정에 파문 일으키지 말 것. ㄱ·ㅅ·ㅊ성씨 물질에 얽매이지 말고 마음의 문을 열어 세상을 새롭게 보라.
·
 ▶용띠= 구상한 일 다시 생각해 봄이 어떨지. 성급한 판단으로 후회하게 될 수. 토끼·닭·소띠에게 도움을 청하면 순조롭게 풀릴 듯.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들이 앞으로 더 많으니 용기백배할 것. 4·5·6월생 검정색은 피하고 붉은색은 당신 뜻대로 이루어짐을 알라.

▶뱀띠= 실수가 시비를 더 크게 할 조짐이 있으니 무언의 대화로 해결함이 좋을 듯. 어리석은 사람도 천 가지 생각 가운데 한번은 얻는 것이 있다. 잘못을 너무 크게 확대하지 마라. 애정은 복잡한 이해관계가 서려있으니 성급하게 나서다 큰 코 다칠 수. 매사 언행 조심할 것.

▶말띠= 아랫사람을 다스림에 있어 주머니 사정을 개의치 말고 후하게 쓸 때 미래에 득이 온다. 오후에 할 일을 오전 중으로 해결하는 것도 손실을 막을 수 있을 듯. 2·5·12월생 투자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단기적인 것에서 승산이 보이니 장기적이라면 피할 것.

▶양띠= ㄱ·ㅈ·ㅇ성씨 사랑의 확신만 받으려말고 상대의 마음을 편하게 하라. 오늘만큼은 상대를 진실로대할 때다. 조급하면 할수록 더 많은 손해만 있으니 현재의 작은 만족으로 행복을 찾아라. 3·5·11월생 과로로 인한 피로가 쌓이니 건강에 신경 씀이 좋겠다.

▶원숭이띠= 자기 실력만 믿고 겨울에 꽃을 피우려하는 꼴이 된다면 순리를 거스르는 것이니 좋을게 한 가지도 없겠다. 시간은 항상 기다려주지 않는다. 한가지씩 진실되게 대처해 나갈 것. 1·6·9월생 힘겨우면 소·돼지·양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당신의 발판이 되어줄 듯.

▶닭띠= ㄷ·ㅅ·ㅊ성씨 철새가 긴 여행을 바치고 마침내 둥지를 틀어 보금자리를 만드니 새로운 앞길이 열리는구나. 새 사업을 구상하려면 동남쪽 귀인의 말에 귀 기울일 때 큰 성과 얻을 듯. 3·5·8월생 신체적 피로쌓였으니 휴식을 취하며 건강을 지킴이 좋겠다.

▶개띠= 부부간에 스트레스를 받았다 해도 직장에서는 내색을 안 하는 당신의 여유 있는 생활철학으로 오늘 하루는 잘 넘기나 가슴에 묻어두자니 마음 편치 않구나. 미혼남녀는 데이트 신청이 쇄도하는 좋은 날이다. 마음의 문 활짝 열면 더욱 좋은 하루가 됨을 알 것.

▶돼지띠= 새로운 일 구상하거나 확장은 아직은 시기상조이니 현 상태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만족하라. 조금 더 인내하며 때를 기다림이 좋겠다. 애정은 믿었던 사람 변심할 우려 있으니 진심인지 가식인지 파악하여 사귈 것. ㄱ·ㅊ·ㅎ성씨 투기적인 곳에는 투자하지 마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