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남에게 베풀고도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라. 물질과 사랑은 엄연히 구분되어야 하는 법. 물질로 사랑을 만든다면 진정한 사랑 찾기 힘들 듯. ㅈ·ㅂ·ㅎ성씨 모든 것 자기 것으로 만들려다 큰코 다칠 수 있으니 명심하라.

▶소띠 = 헛된 망상과 과욕이 일을 곤경에 처하게 만드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만이 악운을 호운으로 만들 수. 61년생 ㄱ·ㅅ·ㅇ성씨 모든 일은 억지로 꿰매지 말고 순리대로 행하라. 2·7·12월생 안정된 마음을 찾아 마음고생 없애라. 투기는 금물.

▶범띠 = 3·4·7월생 생각한 일 끝까지 밀고 나갈 때 성공할 수. 적 만들면 불리하니 모든 사람들과 친분관계 있어야 좋은일 생길 수. 양보와 포기는 금물. ㅁ·ㅈ·ㅎ성씨 사랑도 좋지만 남의사람 탐내다가 모든 것들이 불안한 상태에 머물게 된다. 신경질환이 염려된다.

▶토끼띠 = 겉은 순한 양이지만 속에는 검은 마음이 자리하고 있으니 우연한 만남을 주의하라. 애정은 복잡하기만 할뿐 실속 없는 만남이었으니 재점검할 것. 쥐·돼지·원숭이띠와 협력을 이루어 의논하면 길할 수. 4·6·12월생 음식업자는 위생관리 철저. 문제가 약이 될 수다.

▶용띠 = 몸과 마음에 휴식이 필요한 상태구나. 마음을 한곳에 모으지 못하고 갈팡질팡하니 잘못하다 신경쇠약에 걸릴 수. 마음에 여유를 가져라. 4·5·6월생 빨간색으로 변화를 가져봄이 어떨까. 남쪽 구상의 어려움을 물리칠 수 있는 것은 자신감뿐. 알고 실행하라.

▶뱀띠 =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준으로 일을 시작하는 운이니 모든 것에 서서히 생기가 도는구나. 그리운 사람과도 재회하는 반가움이 따르니 연인관계로 발전할 수. 65년생 ㅂ·ㅊ·ㅇ성씨 친구 간에 우정 또한 돈독히 하라. 후일 큰 도움의 발판으로 삼게 됨을 알 것.

▶말띠 = 단비가 알맞게 내려 초목이 성장하듯 순조롭게 애정 또한 싹트는 격이나 사랑에 쉽게 빠져 버리는 결점이 문제일 듯. ㄱ·ㅇ·ㅍ성씨 쉽게 데워진 방 쉽게 식는다는 말이 당신을 두고 한 말일 수 있으니 되새겨봄이 좋겠다. 5·7·9월생 문서관계 신중히 처리하라.

▶양띠 = 자신보다 못한 사람의 자존심도 생각해서 할 말과 안 할 말을 골라함이 좋겠다. 욕심이 강하므로 마음의 상처 클 수 있다. 있는 그 자체에서 만족을 찾음이 좋겠다. 1·8·12월생 새로운 직업 찾으려는 격이나 직업의 잦은 변동은 안정된 생활을 힘겹게만 할 뿐.

▶원숭이띠 = 한 번 흔들리면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 자신을 다시 한 번 정리함이 좋겠다. 2·5·6월생 가출하는 것만이 방법이 아니다. 양·범·닭띠와 협력해서 안정 찾을 것. 후일 남는 것은 빈 껍질에 불과하니 마음잡고 가정에 충실하라. 파란색·밤색이 길색.

▶닭띠 = 만날 수 없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람만을 고집하는구나. 사랑하는 마음을 상대에게 전하려 하지만 상대는 알아주지 않는다.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해서 처신하라. 주기만 할뿐 빼앗기는 수이다. 타인과의 시비 또한 우려된다.

▶개띠 = 성격은 행동을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이끈다면 그들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다가옴을 알라. 6·8·10월생 형제간 찾아보지 않다가 내가 급하다고 손 내밀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데까지 노력한 다음 부탁하라. 쥐·말·닭띠가 힘이 됨.

▶돼지띠 = 직장에서 구설이 있어 타인에 의해 본인이 위태로울 수. 처음부터 미혼자는 분별없이 마음을 주지 말고 결정을 잘해야 한다. ㅅ·ㅁ·ㅎ성씨는 직장 일을 자정까지 끌고가지 말라. 오늘 하루 가족과의 시간을 가짐이 좋겠다. 딴 곳에 눈 돌리면 후회.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