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ㅇ·ㅍ·ㅊ성씨 억압으로 상대를 제압하려 말고 신뢰감을 줄 때 따르는 자 많겠다. 자존심을 굽혀야 할 때가 때로는 있는 법. 지혜롭게 꺾이는 것도 승기를 잡는 길이다. 4·7·8월생 자식문제는 자식들에게 맡기고 본인 건강에 주의. 신병 올 수.

▶소띠 = 사소한 일에 짜증내지 말고 웃음 있는 분위기로. 본인이 만드는 일이니 새롭게 연출하여 사랑을 베풀라. 끝없이 찾는 자에게는 반드시 길이 열리는 법. ㄱ·ㅊ·ㅎ성씨 마음의 문 열고 애정에 민감성을 보이기보다는 자유롭게 대할 때 사랑을 차지할 수 있음을 알 것.

▶범띠 = 갑자기 찾아든 횡재가 있다 해도 들뜨지 말 것. 쉽게 얻은 만큼 쉽게 없어진다는 이치를 생각하라. 투자하는 종목의 기대는 오늘보다 내일이 안정되나 금전에 손실이 따르니 투기는 금물. 2·7·9월생 사랑의 화합정신이 필요. 양보하는 자세가 요구됨.

▶토끼띠 = 아무리 급하더라도 가서는 안 될 길은 돌아 가야만이 해를 면할 수 있겠다. 자만심으로 순리를 무시한다면 들어오는 복도 놓칠 수 있을 듯. 사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가시밭길을 걷는다는 마음가짐이 중요. 2·5·8월생 지난일은 잊고 현재에 최선을 다할 것.

▶용띠 = 표면적으로 행복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애간장 타는 격. ㄱ·ㅂ·ㅇ성씨는 처신을 확실히 함이 좋겠다. 현재 추진하는 일 계획대로 꾸준히 정진할 때 뿌린 만큼 거둘 수. 1·8·9월생 실천 없는 생각은 아무리 좋아도 시간낭비임을 알 것. 투기는 삼가.

▶뱀띠 = 내 것을 버리고 남의 것 탐내다가 헤어 나오지 못할 늪에 빠질 수. 매사에 경거망동하면 주위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는 손해를 줄 듯. 6·9·11월생 하는 일은 길하나 마음은 답답하겠다. 대화로써 분위기를 새롭게 하여 화합함이 좋겠다. 서쪽이 길.

▶말띠 = 자식은 부모 마음대로 다스릴 수 없는 세상임을 염두에 둠이 좋겠다. ㅂ·ㅍ·ㅊ성씨 3·8·9월생 자녀가 하고 있는 사업에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말고 스스로에게 맡겨라. 위생업하면 그런대로 진행되겠지만 투기성 있는 일이라면 다시 생각해 봄이 좋겠다.

▶양띠 = 감정을 앞세우면 몸고생 마음고생할 수 있으니 67년생 ㄱ·ㅈ·ㅎ성씨는 마음의 정리가 필요할 때다.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마음 또한 바꾸지 말 것. 순간을 참으면 곧 태양이 빛을 발할 수. 애정에 흔들림이 없어야 금전의 힘든 고개를 넘는다.

▶원숭이띠 = 결혼한 여성은 내조의 힘이 특히 요구되는 때이다. 용기와 지혜를 주어 자신감을 갖게 하면 출세를 시키는 지름길이 된다. 1·4·9월생은 현재로 만족하라. 더 큰 욕심을 내다 수중에 있는 것마저 잃을 수 있다. 개·용·돼지띠가 사업에도 안정 주겠다.

▶닭띠 = 누구를 만나든지 진실 그 자체를 보라. 확실하지 않는데 쥐·범·돼지띠 중 3·4·5월생을 의심하다 잃는 것이 더 많음을 알 것. 1·2·7월생은 ㅊ·ㅂ·ㅇ성씨 남의 일, 즉 봉사 잘해주고 대접받지 못할 수 있으니 내 실속 찾는 내실이 필요. 가정에 충실하라.

▶개띠 = 자신의 마음 다스리지 못하면서 큰소리 치지 마라. 용·돼지·닭띠가 당신을 쳐다보고 있으니 나쁜 것이라 생각되면 빨리 중단함이 좋을 듯. 6·8·11월생 친구에게 솔직한 표현으로 대하면 미움이 변하여 더욱더 좋은 우정이 되겠다. 가면을 벗어라.

▶돼지띠 = 힘든 난관에서의 승리는 단단한 마음자세를 갖는 데 있다. 한 번의 실패로 다른 일에까지 피해가 따른다면 어리석다. 승산 있는 계획이 요구되는구나. 내일을 접어두지 말고 미래를 구상하라. 행운이 따른다. 1·2·3월생 붉은색이 문제해결에 힘이 될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