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시간을 잘 활용하는 자가 부자가 된다. 2·5·7월생 자신의 지위가 높아질수록 겸손한 자세를 가질 것. 닭·범·원숭이띠에게 물질을 베풀라. 사람을 잡으려하지 말고 진정한 인간애를 베풀어 함께 일할 자 찾아라. ㄱ·ㅍ·ㅊ성씨 말에 책임질 것.

▶소띠 = 10·11·12월생 의류나 학원을 동업하려고 생각한다면 구상하는 대로 추진하라. 기회를 놓치지 말고 활용할 때 늘려갈 수 있는 운이다. 눈앞에 일들에 급급해하면 손해가 따르니 약속한 것 실천을 우선으로 할 것. 검정색은 자신감을 나타내니 길함.

▶범띠 = 현재 하고 있는 일에만 열성을 다하라. 시기적으로 어려움이 계속되니 허욕을 부리지 말고 내실을 기할 것. 보증 부탁 생길 수 있으니 7·8·9월생 단호하게 거절함이 모두를 위하는 길이다. 음주운전으로 기분상할 일 있을 수. 조심할 것. 노란색·미색 삼가.

▶토끼띠 = 51년 2·4·6월생 검정색은 계획하고 있는 일 지연만 되고 자기 뜻대로 펼칠 수 없으니 삼가라. 갖고 싶어만 하다 가진 것까지 다 버릴 수. ㄱ·ㅊ·ㅇ성씨 즐거운 마음을 갖고 더 넓은 곳을 향해 용기로써 극복할 때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할 수. 남쪽이 길 방향.

▶용띠 =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으니 마음의 갈등으로 번민하는 격. 하고 싶은 말 있으면 대화로 풀고 딴 길을 생각해 봄이 어떨까. 1·8·12월생 당신의 몸이 지쳐가고 있음을 안다면 빨리 안정을 찾음이 좋을 듯. 64년생 ㄱ·ㅂ·ㅎ성씨 이사수나 가게 변동수 있겠다.

▶뱀띠 = 실패를 원망하기 이전에 자신에게 도움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스스로 의욕이 생기도록 움직일 것. ㄱ·ㅂ·ㅊ성씨 남에게 맡기기 전에 스스로 관리를 해나가야 허점이 없음을 알라. 타인으로부터 손해 볼 수. 1·4·6월생 파란색·오렌지색이 행운.

▶말띠 = 마음은 한껏 뛰고 싶지만 뜻대로 안 되니 짜증만 나는 격. ㅇ·ㄷ·ㅍ성씨 4·8·10월생 닭·개·돼지띠에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상책. 서쪽에서 금전에 도움 줄 자 나타난다. 세상을 원망하기보다는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마음가짐이 우선임.

▶양띠 = 행복을 찾는 길이 어디일까 생각하며 찾는다면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을 것이다. 3·5·10월생 바로 자신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음을 깨달아라. 점점 들어오는 것이 적다고 변동은 하지 말 것. 제품·의류·도매상은 그대로 진행함이 더욱 발전할 수.

▶원숭이띠 = 6·9·11월생 사랑한다는 것은 진실한 마음으로 이어져야 갈등이 없다. 책임 있는 언행과 행동이 요구될 때. 56년생 ㅁ·ㄹ·ㅇ성씨 자기 본위대로 생각하지 말고 주위와의 조화를 도모하라. 일의 순서가 틀리면 시간만 낭비할뿐. 헛수고하고 있음을 왜 모르는가.

▶닭띠 = 한순간의 분노를 참으면 매사 순조로움이 따름을 알라. 남의 말에 현혹되어 가지고 있던 사랑 깨어지고 또다시 재회하고자 하는 격. ㅅ·ㅇ·ㅊ성씨 끊고 맺음 분명히 하고 소신대로 밀고 나감이 좋겠다. 5·10·12월생 투자금융·증권은 길하다.

▶개띠 = 현재 답답함으로 가득 차 있구나. 안개 속에서 헤메지 않음이 좋을 듯. ㄱ·ㅈ·ㅁ성씨는 남의 말에 현혹되어 또다시 같은 길 걷지 말고 어떤 일이든 신중을 기하라. 1·6·8월생 이럴까 저럴까 새로운 직업으로 전환하고자 갈등 겪을 수. 노력한 만큼의 행운 있겠다.

▶돼지띠 = 이곳저곳 뿌리기만 했지 소득이 없으니 짜증뿐이구나. 독선적인 고집은 자신을 외롭게 함을 알고 고쳐나가라. 3·4·10월생 혼자 아무리 잘났다 해도 힘든 상황이라면 주위사람과 협력을 이루어나갈 것. 도움 주고받는 일거양득에 소득 있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