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순조롭게 나가다가도 막히기 쉬우니 무리하게 밀어붙이지 말고 시간을 갖고 기다려라. 2·7·10월생 애정은 얽히고설킨 실타래처럼 어수선한 상태. 순간의 쾌락을 맛보기보다 긴 안목의 삶이여야 명예와 부를 가질 수 있음을 명심할 것. 자녀를 생각하라.

▶소띠 = 마음에 여유를 갖고 다시 한 번 생각하라. 서두르다가 실수가 뒤따를 수. 남에게 이끌리기보다는 분명한 선을 긋는 행동이 요구된다. 2·3·8월생 더 많은 노력이 필요. 73년생 ㄱ·ㅅ성씨 애정 문제로 인하여 부모와 갈등 일으킬 수. 경솔은 금물.

▶범띠 = 착실함을 제일로 하여 성급함이나 경솔한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최고의 날이 될 듯. ㅁ·ㅍ성씨 사적인 일보다는 공적인 일에서 성과 있겠다. 2·9·10월생 제아무리 상대에게 잘해준다 해도 멀어져 가는 것이 애정이니 잡으려 말고 자유를 주어라.

▶토끼띠 = 2·5·6월생 냇물이 강을 이루고 강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격. 신념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힘껏 도와줄 사람이 동북간에서 나타날 수. 애정은 줄다리기하다 시비가 우려되니 분명하게 속마음을 밝혀야 할 듯. 자식에 대해 걱정 말라. 헤쳐갈 수 있는 지혜가 있다.

▶용띠 = 의욕을 가지고 능력을 한껏 발휘해 볼 수 있는 시기다. 금전적인 이득도 생길 운. 7·9·10월생 새로운 계획에 좋은 결과 있을 듯. 심신의 피로는 자신이 알아서 체크하며 주의하라. ㄱ·ㅂ·ㅈ성씨 기분전환의 시간이 필요. 여행을 벗 삼아 재충전함이 어떨지.

▶뱀띠 = 모든 일에서는 시작이 가장 중요한 법. 첫 출발에 신중을 기했으면 좋으련만 예전에 거래하던 것 등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니 ㄱ·ㅁ·ㅎ성씨 무엇인가 하고자 하나 손에 잡히지 않는구나. 신경쇠약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에 신경씀이 좋겠다. 밤길 운전 조심.

▶말띠 = 재물이 많이 쌓여 있는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관리를 못하니 표시도 없이 없어지는 수. 8·9·10월생 가정에서는 좋은 소식 들리지만 마음은 허무하고 육체는 피로만 쌓일 뿐. 마음의 안정을 찾고 금전으로 도움 줄 것은 주고 받을 것은 받아라. 북쪽이 길향.

▶양띠 = 앞으로 희망찬 미래가 보이니 아랫사람보다는 윗사람의 도움이 있을 수. 지나친 욕심은 잘 되어 가던 일도 그르치게 만드니 허와 실을 분명히 하라. 2·5·9월생 옛것에 연연해하지 말고 새로이 찾을 때 상대자가 있을 운이니 어깨에 힘주고 희망을 가질 것.

▶원숭이띠 = 탐욕을 버리고 분수를 지킬 때다. 남을 돕는 사람에게 큰 이득이 생길 수. 1·6·7월생 작은 계획으로 착실히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이룰 수나 변동을 서두르지 마라. 금전적으로 고통이 뒤따를 듯. 긴 안목을 가지고 인내하며 추진해야 할 때.

▶닭띠 = 지금은 비록 힘들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어느덧 정상에 다다른다. 겁부터 내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도약의 길로 나서라. 힘껏 내디딜 때 주위에 도움 줄 자 나타나니 큰 성과 기대된다. 5·8·10월생 태산이 높다하나 하늘 아래 뫼임을 명심. 투기적인 것은 삼가.

▶개띠 = 나의 진심을 몰라주던 상대가 오랜 기다림 속에 마음을 돌리니 과욕을 버리면 소원 성취할 수. 2·6·12월생 화합이 요구되는 때이다. 서로가 사랑했기에 만났으니 가정을 돌아보고 다시 한 번 시야를 넓힐 때 가정에 웃음꽃 필 수. 직장인은 문서관리 철저히.

▶돼지띠 = 71년생 ㅈ·ㅇ·ㅂ성씨 답답한 일들이 있을지라도 참고 견디면 성공의 길이 열리는 운이다. 지나친 겸손은 오히려 자신의 발전에 짐이 될 수 있을 듯. 2·3·5월생 쉽게 남을 믿지 말고 이성을 조심할 것. 물속 깊이는 알아도 사람 속은 알 수 없는 것임.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