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2·3·7월생 헤어숍·식품·의류업 종사자는 안 되는 것에 집착하지 말라. 에너지만 소비하니 현재 일에 힘씀이 좋겠다. 정신을 가다듬으면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으니 부부가 마음과 행동 일치하여 새롭게 도전할 것. 4·9·11월생 연하나 연상으로부터 유혹 올 수.

▶소띠 = 한번의 실수로 끝내야지 두 번 같은 길을 걷지 말라. 다시 만나 살면서 불만을 나타낸다면 화합의 장을 열 수 없다. ㄱ·ㅊ·ㅇ성씨 한걸음 뒤로 물러서서 감싸주는 배려를 가져라. 2·3·9월생 자기만의 고집은 모든 사람이 신경 쓰게 만드니 마음을 넓게 가질 것.

▶범띠 = 사람을 미워하게 되면 끝이 없는 법. 마음을 비워라. 식구 중 신병으로 고생할 자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 볼 것. 5·6·8월생 삽으로 막을 것 가래로 막을까 염려되는구나. ㅂ·ㅇ·ㅈ성씨 현재하고 있는 일 힘겹지만 아내의 내조가 있으면 순조롭겠다.

▶토끼띠 = 사람의 마음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함께 사는 사람이라도 마음깊이 헤아리지 못함은 인지상정. 남편에 대한 불만을 앞세우기 이전에 나만의 욕심 채우려는 허영심을 다시한번 생각하라. 51년 2·6·8월생 내 사람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확실히 할 것.

▶용띠 = 마음이 흔들리니 순간 이탈을 하였다 해도 원위치로 돌아와 자신을 지킬 것. ㅅ·ㅍ·ㅎ성씨 이치에 맞지 않는 행동은 탐내지도 부러워하지도 않음이 좋겠다. 1·9·11월생 혼자서만 애태우지 말고 동북간 사람과 상의하며 함께 협력을 이룰 때 길이 있을 듯.

▶뱀띠 = 꽃이 만발하면 향기가 가득하기 마련. 신용와 믿음이 큰 행복을 안겨주는구나. 마음먹은 대로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하루가 되겠다. 의류·지물·금속·운송업자는 확장이나 이전하면 더 큰 것을 얻을 수. 10·11·12월생 검정색 옷으로 행운을 잡아라.

▶말띠 = 누구에게나 어렵고 힘든 시련은 있게 마련. 대수롭지 않은 일로 서로의 마음 상하게 하지 말 것. 어려울수록 서로가 돕고 마음에 벽을 쌓지 말라. 저울질하기보다는 분명한 판단이 요구되는 때. 3·9·12월생 닭·돼지·뱀띠 때문에 신경전 벌이다 건강에 이상 올 듯.

▶양띠 = 금전으로 인해 좋았던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수. 짜증나더라도 재촉하지 말고 기다리는 것도 지혜다. 5·6·10월생 마음을 비워라. 애태우다 신병으로 고생이 따를 듯. ㄱ·ㅂ·ㅎ성씨 자신이 흔들리면 가정은 물론 자녀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서쪽이 길.

▶원숭이띠 = 금전은 노력하면 마음먹은 대로 되어가지만 사람 다루는 것은 생각대로 안 되니 신경 쓰이겠다. 56년 6·9·11월생 사업이 성장하려면 종업원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우선임을 명심할 것. 이익보다 복지에 더 많은 신경을 쓸 때 대성할 수 있음을 알라.

▶닭띠 = 남 보기에는 행복해 보이나 겉과 속이 다른 생활 속에서 버텨나가자니 마음은 숯처럼 검게 타는구나. 5·7·8월생 자신을 희생하면서 자식을 키워 왔지만 부모 속 모르니 자녀와의 갈등 또한 심할 수. 자신에게 신병 올 수 있으니 신경은 이제 그만 쓸 것.

▶개띠 =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남이 대신 갈 수는 없다. 그러니 자신의 두뇌는 구성과 계획을 추구하고 경제적 문제에는 협조자가 필요할 때. 닭·말·토끼띠와 동업을 이룬다면 세상 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4·6·11월생 삶의 조언으로 만남이 사랑으로 변함을 조심.

▶돼지띠 = 희생을 감수하면서 노력에 노력을 거듭했지만 한계가 온 것 같다. 이해와 인내만으로 사랑을 극복하기엔 때가 늦은 듯. 별거수가 따르니 감정처리를 잘하라.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 하지 않던가. 3·4·8월생 순간적 실수가 염려된다. 오렌지색·회색이 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