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사람을 다루는데 있어서 처음에는 내 모든 것까지 다 빼주는 적극성을 보이는 것이 좋지만 쉽게 돌아서는 성격을 고쳐나가라. 3·5·7월생 믿고 따르던 자라도 실망으로 마음 흔들리고 있는 격. 아랫사람을 다스리는데도 그 사람의 조건을 생각해줌이 좋겠다.

▶소띠 = 2·3·6월생 현재 가족이나 친척과 동업을 계획하거나 하고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것. 화기애애한 가운데 시작했지만 화약을 지고 불에 들어가는 격임을 상기하라. 부모형제간이라도 금전은 확실히 하라. 두터운 정 금전으로 멀어질 수 있겠다. 동남간이 길.

▶범띠 = 이미 마음속에서 떠난 사람 미련두지 말라. 새로이 잡는다고 그 마음 변함 있을리 없다. 1·4·8월생 눈먼 자 되지 말고 분별력 잃지 말 것. 꼬리가 길면 언젠가는 잡히는 법. 한순간의 즐거움으로 평생 후회할 길 걷지 마라. 개·돼지·양띠가 힘이 되겠다.

▶토끼띠 = 서로가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은 몇 사람뿐. 그 중에서 사랑해야 할 사람을 선택하기란 힘들다. 그동안 사귄 사람과 재회하고자 하나 멀어지려는 격. 2·5·9월생 자만과 실력을 과신하면 일을 그르치게 되니 분수를 지키고 자신을 알 것. 자녀에게 관심 필요.

▶용띠 = 믿고 도움도 주고 분신처럼 여겼건만 우정에 금이 가고 금전 또한 받기 힘든 상태구나. ㄱ·ㅇ·ㅈ성씨는 상대를 좀더 지켜보라. 시간이 걸릴 뿐 해결이 될 듯. 매매건은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급하게 서둘지 말 것. 4·5·6월생 붉은색은 힘이 된다.

▶뱀띠 = 자신이 생각했던 만큼 이루어지지 않으니 힘겨운 상태구나. 1·4·7월생 육체적 마음적으로 고통이 많지만 더 많은 욕심 탓에 더욱 힘겨움을 알 것. 하는 일이 안 된다고 울상 짓기 전에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강구함이 좋겠다. 절약이 금전을 쌓게 됨을 알라.

▶말띠 = 남에게 베풀어도 실속 있게 행동하라. 무조건 주는 것만이 사랑은 아니니 실속을 차려라. 주는데 싫어할 자 어디 있겠는가. 미래를 내다보고 큰 것을 향해 작은 것은 흘려버려야 할 때다. 쉽게 번 돈 쉽게 나가니 쌓지 못하는 격. 2·3·9월생 금전관리 철저히 할 것.

▶양띠 = 67년 5·6·12월생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며 진행 중에 있다면 명의는 가족 중 다른 사람으로 함이 좋겠다. 순조롭게 풀리다가 간혹 중단수가 예상됨을 알 것. ㄱ·ㅂ·ㅊ성씨 자신 있다 자만하지 말고 같이 사는 사람과 항상 함께 의논한다면 더욱 대성할 수다.

▶원숭이띠 = 마음이 한 곳에 머물지 못하고 방황하니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을 수. 6·7·10월생 마음을 잡아라. 별거수가 따른다. 상대에게 먼저 받으려하기 전에 무엇을 베풀까 생각할 것. ㅁ·ㅇ·ㅈ성씨 채무관계로 시달릴 수. 버는것보다 쓰는 것이 중요한 시기임.

▶닭띠 = 생각하고 구상한 일 뜻을 이루고자 했지만 산산이 부서지는 격. 헛된 욕심과 허영은 도움 줄 자 떠나게 하니 새롭게 시작해야 할 수. ㅂ·ㅊ·ㅎ성씨 잘못 생각하여 잃는 것이 더 많게 됨을 알 것. 중개업·서비스·제과업 종사자는 친절을 겸비한다면 더욱 대성.

▶개띠 = 현재 위치에서 승진할 기회가 닿는 운이나 지위를 얻으면 겸손이 결여될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할 것. 타인과의 시비를 삼가라. 2·5·6월생 재물과 명예에 누를 끼칠 우려 있을 듯. 일 처리함에 있어 너그럽게 해야 만이 원만한 인간관계가 유지된다.

▶돼지띠 = 꾸준히 노력하여 지탱해 왔지만 하는 일 더욱더 갈등 겪을 수. 중심이 흔들리니 유혹의 손길도 뻗치는 격. 자신은 자신이 지킬 것. 과신하지 말고 자중하며 남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긴 안목으로 내다보라. 10·11·12월생 북쪽이 길하나 푸른색은 피함이 좋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