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행과 불행은 마음에서부터 오는 것. 스스로 자신이 다스릴 때 가정에서 또한 웃음꽃 피겠다. 혼자 하는 일 힘겹다 중단하지 말고 7·10·12월생 동업으로 재도전할 경우 번창할 수 있는 운. 북·서쪽 닭·돼지띠에게 도움의 손길 청하면 이루어질 수 있을 듯.

▶소띠 =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고 상대의 말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찾을 때다. 현재는 누구의 말도 귀에 들어오지 않으니 눈을 뜨고 있지만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격. 2·3·5월생은 ㄱ·ㅈ·ㅍ성씨가 갈등을 느끼며 그대를 주시하고 있음을 알라.

▶범띠 = 생각한 일들이 쉽게 풀리지 않다 보니 가정 불화가 심화될 듯. 그러나 모든 것 다 털어놓고 지금의 상황을 가족과 함께 의논하여 해결책을 찾으면 길은 반드시 있음을 알라. 62년생 ㄱ·ㅈ·ㅇ성씨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길만이 극복을 위한 최선의 방법임.

▶토끼띠 = 변동하고자 하는 일 아직은 시기상조. 생각하는 이상은 높으나 금전이 따르지 않으니 아니 한만 못하겠다. 성급한 행동은 금물. 4·6·12월생 애정으로 고민하는 격. 상대 또한 갈등을 느끼며 그대를 주시하고 있으니 진실성을 보일 때다. 남서쪽에서 추진은 길.

▶용띠 = 지나친 자신감을 나타내려는 것은 좋으나 지금 처한 상황을 안다면 자존심을 버려라. 앞길을 내다보기란 힘든 법. 진실만이 당신을 성공의 길로 인도할 수. 1·3·5월생 순간적 실수로 돌이킬 수 없는 일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할 것. 푸른색이 길.

▶뱀띠 = 언제나 자기 주관을 분명히 내세우며 생각하라. 남에게 잘해주는 것은 좋지만 실속을 차리며 베풀고 없앨 것은 과감히 없애라. 5·6·8월생 ㄱ·ㅇ·ㅂ성씨 자기 것이 아니면 만지지도 보지도 말 것. 아니면서도 좋은 척 좋으면서도 싫은척하다 망신수 따를 듯.

▶말띠 = 생각 없이 시작한일 중도에 끝낼 수는 없는 일이다. 54년 4·9·10월생은 애정도 진퇴양난 격으로 눈치만 살피면서 살아갈 수. ㄱ·ㅇ·ㅊ성씨 아는 것도 많으나 실천이 없으면 손해만 볼 뿐. 미련두지 말고 새롭게 세상을 여는 것이 좋겠다. 투기는 삼가라.

▶양띠 = 넓은 길을 놓아두고 다른 길을 걸으며 위험 속에 살아왔다. 5·7·8월생 몸이 지칠 대로 지친 상태로다. 재물만 있으면 행복인줄 알았건만 그것 또한 아니니 허망할 뿐. 사람과 사람의 믿음이 얼마나 귀중한가를 이제야 깨닫게 되는구나. 흰색·적색이 길.

▶원숭이띠 = 상대를 제압하려면 진정성을 보이고 계획 있는 처세를 하는 것이 큰 전제조건이다. 1·4·6월생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ㄱ·ㅅ·ㅁ성씨 상대방이 비위 상하게 하지 말 것. 없으면 없는대로 대처하라. 과장하면 화근이 된다.

▶닭띠 = 무슨 일이든 속단하지 말고 계획이 완전히 성립한 후에 변동할 것. 가족을 편안하게 한다고 자신의 고집대로만 하지 말라. 애정 또한 상대를 잡으려면 이해력과 희생이 따라야 할 듯. 4·5·10월생 나이차이와 직업 갈등 지혜롭게 대화로 풀어나가면 해결.

▶개띠 =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 성사 가능할 수. 4·6·12월생 ㄱ·ㅅ·ㅈ성씨 혼자 고민하던 것 동북간 사람으로 해결될 듯. 그러나 가장 가까운 사람 미워 말라. 자식 걱정까지 하게 될 수니 늦은 시간 외출은 금함이 좋겠다. 의식주 핑계로 가정을 소홀히 하지 말 것.

▶돼지띠 = 심신이 불안하고 신념이 없는 사람처럼 우왕좌왕 하는구나. ㅂ·ㅊ·ㅎ성씨 밤마다 산란한 꿈속에서 헤매는 격.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 판단력이 분명해져야 할 때이다. 5·8·11월생 주변정리는 깨끗이 하고 마음을 새롭게 다듬어라. 가족을 생각할 때.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