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겸손한 태도가 요구됨. 하고 싶은 성질대로 하다가 이것저것 다 놓치는 격이니 흔들리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림이 좋겠다. 7·9·10월생 투기는 삼가라. 적게 먹고 크게 내 놓은 격이니 욕심은 금물. 가까이 있는 ㄴ·ㅇ·ㅈ성씨의 충고를 들어라.

▶소띠 = 가까운 자와 멀어질 운. 지금보다 미래를 생각함이 좋겠다. 사업에는 끈기가 필요하다. 현재 짜증이 난다고 뿌리치면 갈 길이 먼 데 길을 잃는 격. 1·4·7·12월생은 쥐·토끼·말띠와 동업을 하면 길할 수. 동·서쪽은 피하며 냉정한 결단 요함.

▶범띠 = ㄱ·ㅇ·ㅊ성씨는 상대를 너무 믿지 말고 한번 확인해 봄이 좋을 듯.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말고 처신할 것. 부부는 상대를 위로해 주는 아량을 가져라. 1·6·10월생 오전에 있던 일에 자신감 있게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겠다. 남·북쪽 일 잘 풀린다.

▶토끼띠 = 신의를 지키고 주어진 일에 충실하라. 당신의 답답한 마음 알아줄 자 있다. 가족과 함께하여 마음속에 있는 고민 털어놓는 것이 가족애도 두텁게 할 듯. ㄱ·ㅈ·ㅊ성씨는 범·뱀·원숭이띠와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함이 길할 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용띠 = 3·4·8월생 말이 많으면 실언을 해서 다 된 밥에 재 떨어뜨릴 수 있으니 가족들과의 만남에서 언어에 신경 쓸 것. 소·개·닭띠에게 관심있는 애정이 요구된다. 미혼자는 서쪽 사람과 인연을 맺으면 좋다. 유통·운수창고·보험업 종사자는 침체된 경기가 풀린다.

▶뱀띠 = 못 믿는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 믿고 따르다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것처럼 후회할 일 있겠다. 2·3·9월생은 가족과의 의견차이로 불화가 염려되니 성질대로 대하지 말 것. 모든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면 세상에는 참 재미있는 일도 많을 것.

▶말띠 = 66년생 손에 든 것이 없다고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매사가 힘겹다. 범·원숭이·돼지띠에게 좀더 신경 쓰면 평안함이 오겠다. 용기를 잃지 말고 지혜를 모아 전진함이 좋을 듯. 외출은 생각지도 마라. 흉운이 도사리고 있으니 언행을 조심함이 좋을 수.

▶양띠 = ㄱ·ㄷ·ㅈ성씨 경거망동하다가 구설수에 걸려 헤어나기 힘들 듯. 힘이 없으면 동업을 하라. 쥐·토끼·닭띠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북·동쪽에 있으면 더욱 길함. 사랑보다 현재는 돈으로 고통 받으니 구상하고 있는 쪽으로 진행하면 길하겠다.

▶원숭이띠 = 오랜만에 가족과의 만남에 즐거움이 있었겠지만 각각의 계획이 다르니 혼자의 생각대로 안 된다고 고민만 할 수. 5·8·9월생 냉정한 판단으로 내일을 설계함이 좋겠다. 남의 의견을 존중하는 관대함을 키워라. 애정은 둘이 있어도 혼자 사는 격. 북·서쪽 길.

▶닭띠 = 69년생 ㄱ·ㅇ·ㅊ성씨 당신의 운명은 애정적 고민만 할 때가 아니다. 함께 뛰어 한푼이라도 벌어야 할 때. 남에게만 의존하다가 지금보다 더 힘든 생활하게 된다. 결혼한 자는 부부의 맞벌이는 서로의 운명이니 협력을 이뤄서 한해를 설계하면 더욱 길.

▶개띠 = ㄱ·ㅂ·ㅇ성씨 생각과 행동을 달리하다가 가정불화 염려된다. 이젠 계획된 삶을 설계하여 마음에 복잡한 것 한꺼풀 벗기면 찬란한 태양빛 찾아든다. 뜻을 이루는 데는 다소 더디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성과를 보게 된다. 소·양·닭띠와 협력을 잘하라.

▶돼지띠 = 육체의 건강과 정신의 건강이 최고다. 이제 마음껏 뛰어도 힘들지 않으니 더욱 지혜를 모아 내일을 설계할 것. 59·71년생 ㄱ·ㅂ·ㅅ성씨는 직업 변동은 생각지도 말며 ㅇ·ㅈ·ㅎ성씨는 분발하는 만큼 소득이 있겠다. 2·9·10월생 힘이 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