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기회는 때가 되어야 오는 것이니 시기를 잘 포착할 것. 처음부터 갈 수 없는 길이라면 가지 말라. 중도에 되돌아 오면 시간과 다리만 아플 뿐이다. 1·4·9월생 윗사람의 조언이 보약이 되니 쓰더라도 참고 먹을 것.

▶소띠 = 상대의 말에 이끌리지 말고 물리칠 수 있는 과감한 성격이 당신을 성공의 지름길로 이끌 수. ㅁ·ㅅ·ㅇ성씨 약하면 약한 만큼 마음의 갈등이 뒤따를 수. 한길을 택해 가정을 이끌라. 모처럼 모인 가족과 친지들과의 화합을 못 이루니 언쟁이 있을 수.

▶범띠 = 지금은 가족과 함께 뜻을 같이함이 좋겠다. 74년생 2·5·7월생은 애인과 모처럼 간에 만난 기쁨의 자리에서 한 마디 말이 불씨가 될 수 있으니 언행에 신경 씀이 좋겠다. 생각이 다른 곳에 머문다면 먹구름이 다가오니 손윗사람 말 되새겨 들어라.

▶토끼띠 = 자신의 마음을 자신이 갈고 닦아야지 남의 말에 의존해 나약함을 보이면 큰 그릇이 될 수 없음을 알라.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때다. ㄱ·ㅇ·ㅊ성씨 음주로 인한 순간적 실수가 예상되니 이성을 갖고 선·후배를 대함이 좋겠다.

▶용띠 = 그동안에 혈육 간에 다툼으로 불편이 따랐으니 화해로 분위기를 바꿈이 어떨지. 피는 물보다 진하다 하지 않던가. 지난일 훌훌 털고 새롭게 헤쳐 나갈 때. 자식들에게도 상처주지 않는 일이다. 과음은 건강을 해칠 수. 1·5·9월생은 파란색이 길조.

▶뱀띠 = 세월이 갈수록 목적한 일 성취할 운.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위치에서 전진하면 더 많은 부를 누릴 수 있으나 자식에 대한 걱정이 뒤따를 수. 3·5·10월생 모임 후 운전 시 건강에 이상 올 수 있으니 늦은 밤 운전은 삼감이 좋겠다.

▶말띠 = 오늘만이라도 모든 일 잊고 휴식을 취하라. 그동안의 어려운 일 연결시키면 모처럼 가족과의 만남에서 즐거움이 헛될 것이 염려됨. 분위기 파악부터 함이 좋겠다. 3·5·9월생 형제나 친척으로부터 도움 받을 일 있으니 수렴할 것. 남·서쪽이 길방향.

▶양띠 = 자기가 가고 있는 길이 어느 길인지도 모르면서 걷고 있는 격이다. 목적의 삶을 설계하라. 길이 있다. ㅇ·ㅎ성씨 3·4·7월생은 인간관계에서 회의를 느끼고 있는 격. 이것이 아니다 싶을 때 마음을 딴 곳으로 돌림이 좋겠다. 가족과 합의가 최상.

▶원숭이띠 = 자신을 갖고 조언해 주는 것은 좋지만 친구의 자존심을 건드릴 수 있으니 조심. 음주로 인하여 오랜만에 친구모임에서 추태 아닌 추태를 보일 수 있으니 자신은 자신이 다스림이 좋겠다. ㄱ·ㅂ·ㅈ성씨는 외출을 삼갈 것. 특히 건강에 주의하라.

▶닭띠 = 현재 위치에서 힘들더라도 ㅂ·ㅇ·ㅈ성씨 인내하라. 남을 딛고 서려고 하지마라.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바람이 좋겠다. 가족 중 신병으로 고생하는 자 차차 효험이 있겠다. 서·남간에서 희소식 오니 1·3·9월생 가족과 친지와 더욱더 함께 뭉쳐라.

▶개띠 = 모든 것 다 쏟아 놓아도 힘겨운 상태구나. 자신의 능력은 누구보다도 자신이 아는 것. 현실로 돌아가서 ㅁ·ㅅ·ㅊ성씨의 조언을 듣고 그대로 행하라. 먼 길 떠나면서 무거운 마음 벗어던지고 운전에만 신경 쓸 것. 금전으로 친지와 의견충돌 있을 듯.

▶돼지띠 =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자신을 갖고 부부의 뜻이 일치될 때 성취할 듯. 말부터 앞세우지 말고 실천부터하며 욕심을 내세우지 말라. 손실이 따른다. 4·8·11월생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듣는자가 될 것. 말 한마디로 굴러온 복도 나갈 듯. 음주 금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