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ㄱ·ㅂ·ㅇ성씨 새로운 각오로 시작하면 도울 자가 나타나니 평소의 성실성을 잊지 마라. 어느 것을 하든지 항상 조심하는 것이 제일이다. 4·5·6월생 검정색만 삼갈 것. 북·동쪽에 있는 사람이 좋은 의견을 줄 것이니 대인관계를 잘함이 좋겠다.

▶소띠 = 73년생 ㅂ·ㅅ·ㅎ성씨는 추진하는 일 성사 가능하니 인내하는 자세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 1·4·6월생은 조금 더 가정에 애착을 가져라. 아내의 내조가 큰 힘이 될 듯. 자식과의 대화는 많이 가지되 늦은 시간 외출은 삼갈 것.

▶범띠 = 자신도 생각하라. 당신을 믿고 기다리는 자가 있다. 토끼·뱀·용띠에게 실망을 보이면 뒷일을 수습하기 곤란하고 확장을 삼가하던 일 꾸준히 진행함이 길. 매사 언행 조심할 것. 10·11·12월생은 녹색은 삼가라. 공직자는 승진수가 보인다.

▶토끼띠 = 4·5·12월생 혼자라고 생각마라. 아주 가까이에서 그대를 주시하는 이가 있다. 힘들다고 직장을 변동한다면 후회가 클 듯. 최선을 다하여 근신함이 최상이다. ㅅ·ㅊ·ㅎ성씨 미혼자는 한 곳에만 정신을 쓰면 결혼의 길이 앞에 있을 듯. 남·동쪽에 배필 있다.

▶용띠 =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데서 찾을 것. 모든 것은 마음에 있음을 알라. 2·4·11월생은 주변을 정리함이 좋을 듯. 인간관계로 구설이 염려된다. 64년생 ㅁ·ㅂ·ㅊ성씨 진급이 아니면 남·서쪽으로 이동수. 말·닭·돼지띠와 애정적으로 부딪치지 마라.

▶뱀띠 = 하는 일 미루지 말고 계속 진행함이 길할 수. 동·북쪽의 쥐·범·돼지띠가 힘이 되어 줄 것이다. 제일 가까운 사람은 부부간인 만큼 3·5·7·10월생은 모든 것을 털어 놓고 상의함이 좋을 듯. 새로운 각오로 힘찬 발을 딛는 순간 서광이 보임을 알라.

▶말띠 = ㄱ·ㅅ·ㅇ·ㅈ성씨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기회가 온 것 같다. 동업만은 하지 말고 실력발휘해 전진하라. 남의 것만 생각하다 기다리던 차를 놓치는 격. 3·5·6·8월생 가족에게 신경 써야 할 듯. 북·동쪽에 있는 토끼·용·돼지띠가 행운을 가져 올 수.

▶양띠 = 웃고 있을 때 상대가 울고 있음을 알 때. 상대와의 약속은 무산될 수. 1·8·9·11월생 재물은 얻으나 걱정할 일 있을 듯. 잘못된 애정이다 싶으면 ㄱ·ㅂ·ㅇ성씨는 빠를수록 좋으니 청산함이 좋을 듯. 급한 마음으로 서두르면 매사가 허사가 된다.

▶원숭이띠 = 무엇이든지 예외가 있을 수는 없으니 자신의 표현을 확실히 하라. 금전에만 신경 쓰지 말고 건강에도 신경 쓸 때이다. ㄱ·ㅁ·ㅈ·ㅎ성씨는 혼자서만 고민 말고 쥐·뱀·닭·돼지띠에게 속 시원히 털어 놓을 것. 당신에게는 냉정한 가시 같은 언행이 단점이다.

▶닭띠 = 먼길 떠나는 것은 좋으나 속마음을 감추는 것이 상책이다. 대인관계에서 연상연하 불문하고 쥐·토끼·돼지띠가 도움을 주어 변화가 있을 듯. 포기하면 후회할 일 있겠다. 자신을 희생하며 사는 것은 좋으나 지나친 신경으로 정신이 너무나 피로에 지칠 수.

▶개띠 = 당장 작은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안목을 생각해서 처신할 것. 실천에 옮기기 전에 한번더 생각하라. 지나친 겸손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자신을 너무 낮추지 말 것. 2·4·10월생 혼자보다는 동업이 좋겠다. ㅅ·ㅇ·ㅎ성씨 감언이설에 조심.

▶돼지띠 = 함께 일하는 사람과 뜻이 맞지 않는다고 짜증내지 말고 인내로써 지혜를 얻을 것. 2·5·7·9월생 애정적으로 부딪치지 마라. 외출은 하더라도 마음을 차분히 가짐이 좋겠다. 무엇이든 진실이 요구되며 항상 자신의 위치를 잊지 말아야 할 때.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