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어떤 일이든 속단하지 말고 계획이 완전히 성립한 후에 변동할 것. 생각을 넓게 행동을 과감히 해 날개를 활짝 펴면 날 수 있다. 연인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라. 세월이 약이듯 시간이 해결해 줄 듯. 1·2·4월생 나이차이와 직업으로 갈등 있을 듯.

▶소띠 = 4·6·10월생 주변사람과 의논해서 서로의 협조와 이해력으로 일을 추진하면 좋겠다. 사업을 변동하려는데 한쪽 일에 풀리질 않아 마음만 아프다. 쥐·토끼·닭띠의 도움을 받으면 큰 힘이 될 듯. 연인과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온기가 필요.

▶범띠 = 당신과 가장 가까이 지내는 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모르는구나. 용·양·개띠인 사람에게 더욱 신경 써야 할 듯. 삶이 힘들다고 불만을 갖는 것은 금물. 현 위치에 만족하고 서서히 앞으로 전진하라. 4·10·11월생은 노란색이 힘이 될 것이다.

▶토끼띠 = 2·7·11월생 애정에 너무 치우치다간 가정에 소홀해져 형제간의 우애에도 금이 갈 듯. 봉사와 희생적인 것은 좋으나 남의 일에는 참견마라. 애정과 금전관계로 구설수가 있다. 하루하루의 일들을 반성하면서 조금더 자기관리가 필요하겠다.

▶용띠 = 1·2·10월생 채무에 신경쓸 일 있으면 빨리 해결하라. 관재수 있겠다. 토끼·말·양띠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아량을 가질 것. ㅅ·ㅈ·ㅊ성씨는 연인에게 더욱 솔직하게 애정 표현함이 좋을 듯. 흰색은 가급적 피하고 파란색을 가까이 함이 좋을 때.

▶뱀띠 = 상대를 제압하려면 진실을 보이고 계획성 있는 처세를 보이는 것이 큰 담보이다. ㅅ·ㅇ·ㅈ성씨는 1·8·12월생 비위를 상하지 않게 할 것. 2·5·9월생은 동업은 시기상조.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력파적인 면이 성공과 가까워 질 수 있는 열쇠임.

▶말띠 = ㄱ·ㅇ·ㅎ성씨 직장과 가정을 한꺼번에 신경 쓰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몸도 생각할 것. 자식에 대한 걱정이 크겠지만 그들의 뜻대로 맡겨라. 투자한 곳에 손해가 있다 해도 시간이 되면 해결이 될 듯. 부부는 둘만의 시간을 자주 가짐이 좋다.

▶양띠 = 1·8·10월생 주고받는 데는 영수증이 꼭 필요하다. 용·원숭이·돼지띠와 의견충돌 조심하고 웃음이 헤픈 사람은 화를 잘 낸다는 것을 유념해 상대방을 대할 것. ㅁ·ㅅ·ㅈ성씨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지니 애인과 자주 접함이 길.

▶원숭이띠 = 5·10·12월생 지혜를 얻어 다시 도전하라. 길이 많이 있다. 풀리지 않던 일들이 서서히 호황에 오를 듯. 대인관계를 폭넓게 가짐이 좋겠다. 남자 소·토끼·양·돼지띠 부부는 불만과 고민이 많지만 이해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질 것.

▶닭띠 = ㅁ·ㅂ·ㅈ·ㅊ성씨는 안 되는 것 참고 있지만 말고 과감히 변동해 보라. 길이 있다. 7·8·9월생 파란 속옷이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원동력이 될 듯. 범·뱀·돼지띠의 연인이 귀인일 듯 하니 행동을 신중히 할 것. 평소 생활에 더욱 내실을 기함이 길.

▶개띠 = 1·4·6월생 지나친 신경으로 신병이 올 수 있으니 평소 건강에 유의할 것. 자신을 너무 과시하는 행위는 자신을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온다. 겸손함과 봉사하는 자세를 배워야 하겠다. 자식을 과잉보호하는것은 금물.

▶돼지띠 = 하고 있는 일에 갈등이 크겠다. 동업자가 있으면 그 사람과는 뜻이 맞지 않을 듯. ㄱ·ㅂ·ㅅ·ㅇ성씨를 함부로 대하다가 크게 후회하게 될 듯. 다른 각도로 자신의 위치를 보아야 할 것이며 현재가 다는 아니니 미래를 생각하라. 7·8·9월생은 북쪽 불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