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가정문제가 끝없이 연결된다면 벽에 부딪치기만 할 뿐 헤어나기 힘들다. 혼자서 해결해 나가기엔 힘겨우니 가족이나 친구에게 조언을 받아 봄이 좋겠다. 상대에게 대접만 받으려 말고 베풀 수 있는 마음을 가질 것.

▶소띠 = 확실한 것도 아닌데 추측으로 판단하지 말 것.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는 것만큼 불행은 없다. 애정으로 갈등 겪는 동안 가정에 금전으로 인한 문제가 도사리고 있음을 알라. 혼자서는 힘드니 주위사람과 의논하여 해결책을 찾아볼 것.

▶범띠 = 자기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밖에 없다. 나만 홀로라는 외로움에 사로잡히지 말고 과감하게 따스한 햇빛을 받고 생동감 넘치는 활력소를 찾아라. ㅁ·ㅂ·ㅇ·ㅈ성씨 건강주의. 신병이 우려되니 먼 길 여행을 피하라.

▶토끼띠 = 환경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해 나갈 것. 너무 두드러지게 자존심을 강하게 내세우지 말고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라. 상대의 말을 무시하지 않고 수렴한다면 쌓아올릴 탑 무너지겠는가. 5·8·9월생 부부화합의 장을 열어 나갈 때 행복이 도래할 수.

▶용띠 = 당신을 밟고 오르려는 사람을 다시 한 번 생각하라. 경쟁사회인만큼 속고 속이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니 세상을 더 큰 눈으로 바라볼 것. 2·7·8·11월생 내 마음 같은 줄 알았다가 믿는 자에게 뒷북 맞는 격. 대담성이 요구되는 때이다.

▶뱀띠 = 당장은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때로는 인내하는 것도 직선적인 성격을 고치는 노력의 하나일 것이다. ㅂ·ㅇ·ㅊ성씨 서로가 분수를 지키면서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것. 1·2·3월생 검정색은 피하고 푸른색으로 행운을 잡아라.

▶말띠 = 자신을 이해하고 감싸주기를 바라기 전에 왜 그런가를 생각하라. 믿고 따르는 것에도 한계가 있는 법. 신임을 얻을 수 있는 자세를 보여라. ㄱ·ㅂ·ㅇ·ㅈ성씨 겉과 속이 다르다면 언젠가는 진실성이 드러나는 법. 주위사람에게 실망 안기지 말 것.

▶양띠 = 용기를 잃지 말고 인내할 것. 자기주장을 확실히 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손실이 없겠다. 2·9·11·12월생 구하면 얻고 찾으면 만나게 되니 자부심을 가져라. 포기는 자신을 후퇴시키는 일. 적극적인 표현 방식으로 사랑을 구하라.

▶원숭이띠 = 혼자서 땀 흘려 일하지만 백지장도 맞들면 가볍다는 이치를 알아야 할 때. 5·9·11월생 짜증내며 상대만 탓하지 말고 협력에 협력을 이루어 사업과 가정에서 단란함을 찾도록 노력하라. 10·11·12월생 푸른색은 피할 것.

▶닭띠 = 남을 원망하기 전에 본인의 결점이 무엇인가 먼저 반성하는 것이 발전하는 길이다. ㅂ·ㅅ성씨 그동안 마음고생이 있었던만큼 하는 일 점차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더욱 지혜를 모아 내일을 설계할 것. 분발하는만큼 이득이 따르겠다.

▶개띠 = 때를 맞춰 비가 내리니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는 격. 사랑과 낭만을 좋아하는 당신이지만 분위기를 맞추어주는 사람이 없으니 하소연할 곳 없구나. ㄱ·ㅁ·ㅂ·ㅊ성씨 결과를 돌아보며 반성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워라. 적극적인 자세가 행운을 가져올 수.

▶돼지띠 = 남을 원망하기 전에 본인의 결점이 무엇인가 먼저 반성하는 것이 발전하는 길이다. 그동안 마음고생이 있었던만큼 하는 일 점차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ㄱ·ㅂ·ㅅ성씨 더욱 지혜를 모아 내일을 설계할 것. 분발하는 만큼 이득이 따르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