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ㄱ·ㄴ·ㅂ·ㅎ성씨 권모술수 쓰다가는 도리어 큰 코 다칠 수. 정직하고 진실하게 생활하라. 1·3·6·11월생 불나지 않도록 특히 가스 조심함이 좋을 듯. 노래방·의류·위생업자 흥행의 바람 불고 형제간의 우애가 사업을 돕는구나. 떠난 사람 잊어버릴 것.

▶소띠 = 61년생 모임이 있더라도 오늘은 나가지 않음이 좋을 듯. 외출은 삼감이 좋겠다. 2·9·11월생 마음의 갈등을 술이 아닌 식수로 풀어라. 함부로 애정에 마음을 주는 것은 좋지 않다. ㄴ·ㅂ·ㅅ·ㅎ성씨 친구의 도움으로 부도는 막을 듯.

▶범띠 = 벗어놓은 탐욕 더 이상 생각 말 것. 쥐·소·개띠를 멀리하려고만 하지 말라.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밝혀라. 3·4·6월생 길게 물고 있으면 빚만 늘어나니 어렵더라도 발등의 불부터 끄라. 그것이 우선순위. 형편이 어렵더라도 자신있게 대항하라.

▶토끼띠 = 4·6·9월생 횡재수 있을 듯. 땅을 파 황금을 얻는 격. 혹, 복권 한장 어떨까. 그러나 지나친 욕심은 피할 것. ㄴ·ㅈ·ㅊ·ㅎ성씨 명예를 되찾을 시기. 가정에는 충실하나 부부간에 뜻이 엇갈릴 듯. 참는 자에게 복이 있고 자녀들이 당신을 바라보고 있다.

▶용띠 = ㄱ·ㅈ·ㅎ성씨 지금 시기와 질투심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사랑보다는 당신을 더욱 멀리하게 하는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격. 편안한 자세가 좋을 듯. 2·5·8월생 미혼인은 애인과 먼 여행은 삼가고 가까운 곳에서 산책하는 것이 믿음을 키우는 길.

▶뱀띠 = 65년생 사업가 볼링이나 골프, 등산길에서 새로운 귀인을 만날 듯. ㅅ·ㅇ·ㅎ성씨 가정에 먼 친척이 방문하겠다. 가급적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손님 맞을 준비를 하는 것이 어떨지. 4·7·8월생 애정에 불길함이 있으니 오늘은 언행 조심하고 외출 삼갈 것.

▶말띠 = 늦가을의 신선함보다 상큼한 봄의 향기를 맡도록 준비하라. 과거의 일은 기억속으로 묻어둠이 자기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길이다. ㄷ·ㅅ·ㅌ성씨 원숭이띠의 넉넉함과 겸손함을 배워야 할 때. 쥐·뱀·돼지띠가 멀리 가버리는 것 잡을 것.

▶양띠 = 공기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 2·3·7월생 옛것 버리고 새로운 사업구상에 전념할 듯. 그러나 잠재되어 있는 인재를 취하여 능력 발휘의 기회를 부여함도 의무일 듯. ㄱ·ㄴ·ㅇ·ㅎ성씨 답답함은 문이 닫혀 있기 때문. 외국 방향에서 열쇠를 찾아라.

▶원숭이띠 = 상대방의 핵심을 알면 백전백승일 것이다. 겉만 보지 말고 내면을 보라. 3·5·8·12월생 친구나 동업자와 우정도 두터워질 것이고 사업도 번창할 수. 하지만 반려자나 동거자와는 가급적 불쾌한 언행은 피함이 좋을 듯. 뱀·용띠와 갈림길.

▶닭띠 = 노력한 대가로 수확기가 될 듯. 마음이 풍요로우니 가정 또한 평화로운 상태. 5·7·9·11월생 남의 일에 신경 쓰다 내 것도 못 챙기는 격. 타인의 일이 자신에게는 마이너스 효과로 작용함을 알아라. 69년생 기혼자 퇴근 시 자가용 금함이 좋을 듯.

▶개띠 = 오고 가는 인사 예절에 모르는 사람도 정이 든다는 걸 알아야 할 때. 10·11·12월생 파란색·녹색 계통은 불운을 끌어들인다. 피하도록 하라. 애정의 상처는 용접할 수 없으니 한층 더 진실하게 대하라. ㄱ·ㄴ·ㅇ·ㅈ성씨 마음의 혼동이 심각할 때다.

▶돼지띠 = 71년생 ㄱ·ㅇ·ㅎ성씨 두뇌가 형광등이구나.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라. 범·뱀·원숭이·돼지띠가 도움 줄 듯. 2·5·7월생 오늘은 주변의 훈계도 잔소리로 듣지 말 것. 파란색 의복이 도움 주겠다. 사랑의 재확인 필요하겠다. 마음의 자물쇠를 풀어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